용인문화재단,27일 씨네오페라 푸치니 시리즈 '라보엠' 상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크리스마스 이브에 시작되는 네 남녀의 사랑이야기

[사진=용인문화재단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7일 오후 3시 포은아트홀에서 '씨네오페라' 푸치니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인 '라보엠(La Bohème)'을 상영한다.

'라보엠'은 1830년대 파리의 뒷골목 다락방에 살고 있는 시인 로돌포, 화가 마르첼로, 철학자 코르리네, 음악가 쇼나르, 네 사람의 방랑생활과 우정, 그리고 폐결핵을 앓는 미미와 로돌포의 비련을 묘사한 작품이다.

후에 브로드웨이 뮤지컬 '렌트'로 각색되기도 했는데, 예술과 가난한 삶 속에서 고난과 사랑을 경험하며 젊은이들이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 4막 오페라인 '라보엠'은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의 생활'을 각색하고 G. 자코사와 L. 일리카의 합작 대본으로 1896년 2월 토리노의 테아트로 레조에서 초연됐다. '나비부인' '토스카'과 더불어 푸치니 3대 오페라로 손꼽히며, 그의 음악적 특징이 이야기와 아름답게 조화돼 그의 작품 중 가장 성공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작곡가 푸치니가 낭만주의 최후의 벨칸토 오페라 작곡가로 칭송받는 만큼, '라보엠'은 아름답고 우아할 뿐 아니라 성악가의 극한의 기교를 뽐낼 수 있는 선율로 가득 차 있다. 특히 1막에서 두 주인공 로돌프와 미미가 만나는 장면인 로돌포의 아리아 ‘그대의 찬 손’, 미미의 아리아 ‘나의 이름은 미미’ 등이 유명하다.

이번 상영작은 사실적인 무대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은 프랑코 제피렐리의 연출과 새로운 캐스트로 구성된 메트 오페라 2014년 최신작으로, 겨울과 어울리는 전형적인 무대 연출을 보여준다.

티켓 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특히 만 24세 미만 학생은 학생증 또는 수험표를 지참하면 3천원(문화패스)에 관람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