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인재양성의 비결? 전공역량평가회&학기말 과제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2 1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말과제전 ANIMA 2014 및 전공역량평가회로 뜻깊은 한 해 마무리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지난 12월 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의 애니메이션스쿨이 학기말 평가전을 통해 1년 간 더욱 성장한 학생들의 역량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의 학기말평가전은 해마다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내고 있는 청강대만의 교육시스템으로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우리들의 종강파티'라 불리는 기말과제전 ANIMA는 2002년부터 12년째 학기 별로 개최하여 올해 24회를 맞이했다. ANIMA는 무엇보다 1년간 부지런히 달려온 학생들의 결실을 가늠하는 평가회이자, 선후배, 동기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며 서로를 격려하고 공감하는 축제로서 그 의미가 깊다.

전시회와 상영회로 나누어 진행된 행사는 학생들에게 전시회에서 드로잉/캐릭터디자인/그래픽/조소 등 전공 기초과목 중 평면 또는 입체 조형물 등을, 상영회에서 애니메이팅/2D,3D애니메이션제작/영상그래픽/비주얼스토리텔링 등의 영상포맷을 감상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상영회 및 전시회의 끝에는 우수상과 인기상을 시상하며 학업에 동기를 부여한다.

이밖에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의 또 하나의 중요한 행사로는 '애니메이션전공 학생 전공역량평가회'를 꼽을 수 있다. 이는 한 학기 동안 진행된 교육과정의 결과물을 중심으로 1,2학년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번 전공역량평가회는 이틀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진로 및 학업계획 수립에 대한 방향설정과 학습방법 등에 대해 전임 및 초빙교수들의 조언을 직접 들으며 본인의 학업을 중간점검하고 교수들의 크리틱 및 조언을 통해 진로계획 수립에 도움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학과 관계자는 "우리 학과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현업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우수한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 및 역량을 바로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매 학기마다 평가회와 과제전을 진행한다"며 "전공 및 진로 고민이 많은 문화예술 계통의 학생들에게는 더 없이 유익한 자리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시스템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능력 증진을 위해 탄탄한 프로그램을 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을 위해 201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정시 1차의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이며, 제출 서류 마감일은 1월 5일이다. 1차 합격자 발표는 1월 9일, 1월 14일에 실시되는 면접고사와 실기고사의 합격자 발표는 2월 17일로 잡혀있다. 정시모집 일정 및 학과 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http://ipsi.c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강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