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에서 시눌록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2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필리핀관광청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내년 1월 9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세부에서 '시눌록 페스티벌(Sinulog Festival)'이 개최된다.

필리핀관광청(www.7107.co.kr,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사무소 지사장)에 따르면 시눌록 페스티벌은 세부에서 개최하는 연례 축제로, 아기 예수(산토니뇨)를 기리기 위한 종교 축제다.

특히 세부 주민 및 관광객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축제 기간 동안 스트리트 댄스 대회, 시눌록 페스티벌 퀸 미인대회, 포토 대회 등 무려 13개의 크고 작은 대회들이 열린다.

마지막 날에 열리는 시눌록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그랜드 퍼레이드는 장장 12시간 이어진다.

화려한 의상을 입은 세부 주민들은 드럼 비트와 트럼펫 선율에 맞춰 두 걸음 나아가고 한걸음 후퇴하며 기도하는 모습으로 춤을 추며 거리를 행진한다.

그 외에도 스트리트 파티 밴드 공연, 세부교육청, 세부대학 등이 개최하는 문화 공연, 세부인기음학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 되어 있다.

필리핀관광청의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시눌록 페스티벌은 세부에서 열리는 연중 최대 행사 중 하나로 세부 주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라며 “축제가 열리는 세부는 매년 수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로 각종 해양 스포츠는 물론 신혼부부, 가족, 개별여행 등 모든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최고급 리조트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필리핀 시눌록 페스티벌을 관람하려면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을 이용해 세부막탄국 제공항 도착 후 축제가 열리는 세부 시티까지 택시로 약 20분 가량 이동하면 된다.

필리핀항공은 인천-세부 직항 노선을 매일 1회, 세부퍼시픽항공은 인천-세부 직항 노선 매일 1회, 부산-세부 노선은 주 4회 운항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