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성초, 탈모 및 건강식품으로 재조명… 효능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8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최근 한 종합편성채널에서 탈모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발모차’, ‘발모팩’을 소개하면서, 발모차의 주요 재료인 어성초를 구입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어성초는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중약초, 즙채, 십약 등의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면서 이미 오래 전부터 인체에 좋은 약재로 활용되어 왔다.

보통 여름철 꽃피는 시기에 전초를 뜯어 그늘에서 말려서 쓰며, 기존에는 곪는 데와 치질, 자궁염 등에 해독제로 사용되어 왔다. 또 임질이나 요도염 등 이뇨제로도 좋은 작용을 하며, 동맥경화증에 일상적으로 차를 달여 마시면 효능이 있다.

민간요법으로는 생초로 즙을 내어 헌데나 무좀, 치질, 뱀독, 옻에 올랐을 때도 바르면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남도식품이 유기농 어성초를 보급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꼽힌다. 남도식품은 친환경 유기농산물 인증 업체로, 어성초 외에도 삼백초와 녹차, 작두콩 등 다양한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고 2차 가공식품으로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남도식품 어성초 원액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질 좋은 어성초를 선별하여 깨끗이 세척, 건조 후 분쇄, 고속탈수 하여 착즙한 다음 여과시켜 3년 이상 발효 숙성시킨 후 꿀과 올리고당, 보리맥을 혼합하여 농축시킨 원액으로 인기가 높다.

관계자는 “어성초 원액은 어성초의 유효성분과 영양소로 인해 특색 있고 감미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며, “무방부제, 무색소, 무향료로 만들어진 건강식품이며, 25cc 원액에 어성초차 100cc를 혼합하여 음용하거나 생즙 및 진액에 타서 마시면 더욱 좋다”고 조언했다.

남도식품 어성초 원액 제품 관련 상세 내용 및 제품 구입은 남도식품 홈페이지(http://www.ndfood.co.kr/)를 이용하거나 전화 061-863-8077로 문의하면 된다.

[남도 어성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