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MVP’ 서건창, 은퇴선수들이 뽑은 최고선수에도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7 1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프로야구 MVP’ 서건창, 은퇴선수들이 뽑은 최고선수에도 선정[사진=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한국 프로야구 2014 시즌 MVP에 오른 서건창이 은퇴선수들이 선정한 최우수선수에도 선정되는 경사를 누렸다.

㈔한국프로야구은퇴선수협회(이하 한은회)는 27일 “‘최고의 선수상 첫 번째 수상자로 서건창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은회는 서건창이 한국프로야구 역사상 최초로 200안타(201개)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최다 3루타, 최다득점 기록을 경신했고, 넥센을 한국시리즈까지 진출시켜 만장일치로 최고의 선수에 뽑혔다고 덧붙였다.

서건창은 이번 시즌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타율(3할 7푼), 최다안타(201안타), 득점(135득점)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타격 3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신고 선수 출신으로 인생역전 드라마를 쓰며 야구팬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한은회가 선정한 2014 최고의 타자상은 홈런·타점왕인 박병호(넥센)가 차지했고, 최고의 투수상은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및 삼성 라이온즈의 통합우승 4연패 주역인 안지만에게 돌아갔다. 아울러 최고의 수비상에는 정수빈(두산베어스)이 선정됐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내달 5일 서울 서초구 L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열리는 한국프로야구은퇴선수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