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4 인터넷 윤리대전’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26일 ‘아름다운 인터넷의 시작은 ㅇㅇ으로’ 라는 주제로 60초 드라마, 인쇄광고, 웹툰, 4컷 만화·그림일기, 슬로건 등 부문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아름다운 인터넷은 우리 손에 달려있다’를 주제로 60초 드라마 부문에 공모한 조기은(숙명여대)·강동식(경기대)·김한나(이화여대) 학생의 공동제작 작품이 방통위 공모전 대상(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인창중학교와 김성환 교사(인천 석남초)가 인터넷윤리 교육에 대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부문별로 네 작품씩 선정된 최우수상(방통위원장상)과 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등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올해는 접수된 총 1780여건의 작품 중 초·중학생들이 1000여건 이상 참여하는 등 청소년들이 공모전에 뜨거운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최성준 방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은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면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시행 중인 인터넷 윤리교육을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 윤리의식을 제고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