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록시미티'로 애플 아이비콘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4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 프록시미티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삼성전자가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프록시미티(Proximity)’를 출시해 애플 아이비콘과 정면승부한다.

14일 회사측에 따르면 프록시미티는 근접통신망을 사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로 범위 내 사용자를 인식해 유용한 정보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기술이다. 프록시미티 사용자는 주변의 정보(콘텐츠)를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 등에 전송받게 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공항 내 비콘 근처에 오면 면세품 광고 리스트나 항공 정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상점을 지날 때 할인 쿠폰을 받거나 경기장에서 환영 메시지와 좌석배치도, 스낵 및 스포츠 상품 쿠폰 등을 획득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프록시미티를 통해 방문객은 현재 위치와 관련된 고급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마케터들은 고객의 관심을 더욱 잘 유도해 매출을 올리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비콘은 서드파티 개발자의 지원에 의존하지만, 삼성전자는 프록시미티를 위한 플레이스엣지(Placedge) 개발자도구(SDK)를 제공했다. 플레이스엣지를 통해 개발자는 누구나 삼성 디바이스에 탑재돼 비콘 신호를 감지하고 전송하며 위치 기반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