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파주시장 일본 NEG사 및 자매도시 우호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6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이재홍 파주시장은 외국 단일 기업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를 한 NEG사를 방문하고 파주시 국외자매도시 사세보시를 우호 방문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일본 시가현과 사세보시를 방문했다.

파주시 외투산업단지(당동)내 입주기업 PEG사와 EGKroea사의 모기업인 일본 NEG사를 방문하여 현지공장을 시찰하였으며 앞으로의 파주시와 협조사항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NEG사 아리오카 마사유키 사장과 만남에서 “NEG사의 파주 투자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파주시가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파주시를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 방문단은 일본 자매도시인 사세보시를 방문하여 ‘요사코이 사세보 축제’를 관람하였다. ‘요사코이 사세보 축제’는 춤 경연대회로 일본 전국에서 경연팀이 참가하는 일본의 3대 요사코이 축제이다.

파주시 국외자매도시 중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는 일본 사세보시는 군항도시이며, 관광도시로서 “하우스텐보스, 사이카이 펄 씨 리조트”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도시로 나가사키현 북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파주시와는 2008년부터 우호도시로 교류를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