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2014 재난대응 국민체험훈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3일 오후2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훈련을 실시한다.

금번 국민체험 훈련은 국민 스스로가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에 적극적으로 국민을 참여시킴으로써 체험ㆍ체감을 통해 대응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한다.

기존 일률적인 대피에서 탈피하여 실질적인 훈련으로 시행되며 훈련유형은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 상황으로 장소는 계양구 작전동 이마트 계양점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각종 재난사고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현대사회에서 일반 시민들의 이용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화재발생 상황으로 화재발생과 동시에 골든타임 사수를 통해 인명대피 및 화재를 진압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훈련으로 일반시민이 훈련에 참여하는 민·관 합동훈련으로 시행된다.

이에 따라 계양구는 훈련상황에 따라 이마트 이용객이 당황하거나 놀라는 일이 없도록 플래카드 및 마트내 안내방송을 통해 적극적인 훈련참여와 홍보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계양구, 계양소방서, 민간기업(이마트)가 참여하는 합동훈련으로 생활주변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화재를 훈련상황으로 연출하여 훈련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 및 재난에 대한 대처능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계양구,2014 재난대응 국민체험훈련 실시[사진제공=인천 계양구]

또한 훈련 종료 후 안전문화운동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요령, 심폐소생술 등 시범교육도 병행되므로 관심있는 시민은 직접 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