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재난대비 안전 훈련..편도 3차선서 행동 요령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재난대비 안전 훈련..편도 3차선에서 행동 요령은?[사진=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재난대비 안전 훈련,아이클릭아트 제공]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재난대비 안전 훈련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오늘 오후 2시에 시행되면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소방방재청에 따르면 2014 재난대비 안전 훈련과 제396차 민방위 훈련이 오늘 오후에 전국 각지에서 시행된다.

서울, 부산, 대구 등 지하철이 있는 도시에서는 화재 발생 시 승객 대피 훈련이 실시 되고, 주요 항만 지역에서는 선박 좌초 상황에 승객 대피 훈련이 진행된다. 이밖에 터널에서 화재가 발생히 대피 훈련과 화학단지에서는 유독물질이 노출 시 대피 훈련이 시행된다.

이와 함께 오늘 오후 2시에 전국 240여 곳 도로에서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시행된다.

일방통행 도로에서 소방차가 뒤에 오면 차를 오른쪽 가장자리에 붙이고 일시 정지한다. 편도 1차선에서 소방차가 오면 차를 오른쪽 가장자리에 붙여 진로를 양보한다. 편도 2차선에서 소방차가 오면 소방차는 1차선으로 가고 일반차량은 2차선으로 빠진다. 편도 3차선에서 소방차를 만나면 소방차는 2차선으로 진행하며 일반차량은 1,3차선으로 빠진다. 보행자들도 횡단보도에서 소방차를 만나면 잠시 멈춰야 한다.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재난대비 안전 훈련 2시부터 긴장해야겠네요","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당연한 일이지만 훈련도 필요하죠","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모세의 기적을 만들어 봐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