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 최연소 세계랭킹 1위 근접 기회 맞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서 23일 열리는 ‘블루베이 LPGA’ 출전…첫날 미셸 위·펑샨샨과 맞대결

뉴질랜드 교포프로 리디아 고가 세계랭킹 1위에 근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사진=캘러웨이 제공]



뉴질랜드 교포프로 리디아 고(17·고보경)가 역대 최연소 세계여자골프 랭킹 1위에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세계랭킹 3위 리디아 고는 23일 중국 하이난성의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GC(파72)에서 열리는 미국LPGA투어 ‘블루베이 LPGA’(총상금 200만달러)에 출전한다.

올시즌 미국LPGA투어의 6개 '아시아 스윙' 가운데 넷째인 이 대회에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톱30 가운데 20명이 출전한다. 랭킹 1위 스테이시 루이스(미국)는 불참하고, 2위 박인비(KB금융그룹)는 같은 기간 KLPGA투어 대회에 출전한다. 따라서 리디아 고는 출전선수 가운데 톱랭커다.

랭킹 평점은 루이스와 박인비가 11.04로 같다. 리디아 고는 두 선수에게 1.29점 뒤진 9.75다. 리디아 고가 우승해도 박인비까지 제칠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다만, 루이스를 따돌리고 랭킹 2위에는 오를 수 있다.

올시즌 미국LPGA투어에 데뷔한 리디아 고는 스윙잉 스커츠 LPGA클래식과 마라톤클래식에서 2승을 거뒀다.

이 대회에는 크라프트 나비스코챔피언십 우승자 렉시 톰슨(미국), US여자오픈 챔피언 미셸 위, 브리티시여자오픈 챔피언 모 마틴(미국), 시즌 2승을 올린 ‘루키’ 이미림(우리투자증권), 요코하마 타이어 LPGA클래식에서 우승한 허미정 등 81명이 출전해 나흘동안 경기를 벌인다.

첫날 조편성 결과 리디아 고는 펑샨샨(중국), 미셸 위와 동반플레이한다. 펑샨샨과 미셸 위의 세계랭킹은 각 5위, 6위로 출전선수 가운데 리디아 고 다음으로 높다. 이미림은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브리타니 린시컴(미국)과 함께 첫날 티오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