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단체 대표연설, 하루에 실시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3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성곤 의원 주도…여야 의원 40명 참여

 

[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올해 정기국회부터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루에 몰아서 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성명을 주도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곤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관례적으로 여야가 대표연설을 하루씩 번갈아 실시했다”며 “행정부가 대부분 세종시로 내려가 있는 상황에서 국무위원들이 이틀씩 서울로 와서 연설을 듣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양당 대표연설을 하루에 실시해 공무원들도 일할 수 있게 하고 국회 일정도 효율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성명에는 새누리당에서 강석훈, 강은희, 김광림, 김동완, 김종태, 노철래, 서용교, 안효대, 윤명희, 이만우, 이상규, 이이재, 이철우, 이한구, 이한성, 장윤석, 전하진, 조해진 의원 등 18명이 참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김 의원을 비롯해 문병호, 박혜자, 신기남, 안철수, 양승조, 원혜영, 유인태, 이미경, 이상직, 이언주, 임내현, 장병완, 전정희, 정성호, 최원식, 한명숙, 홍익표, 황주홍 의원 등 19명이 뜻을 같이 했다.

또 정의당 박원석, 정진후 의원 등 2명과 통합진보당 김미희 의원이 동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