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북부 태풍 풍웡 강타…24일 한반도 영향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0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제16호 태풍 '풍웡(Fung wong)'이 19일 필리핀 북부에 상륙, 수도 마닐라와 주변지역 곳곳이 물에 잠기면서 최소한 4명이 숨지고 약 50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필리핀 기상당국은 태풍 풍웡이 이날 낮(현지시간) 루손섬 동북단 지역에 상륙했다며 당시 중심부 부근의 최대 풍속과 최대 순간 풍속은 각각 시속 85㎞와 100㎞로 관측됐다고 밝혔다.

태풍 풍웡의 영향으로 이날 오전까지 24시간 동안 마닐라 지역에만 무려 268㎜의 폭우가 쏟아져 물이 1.5m까지 차오르기도 했다.

이에 따라 마닐라와 북부 15개 주에서 차량 통행이 끊기는 등 도시 기능이 상당부분 마비돼 극심한 혼란이 빚어졌다고 ABS-CBN, GMA방송 등이 전했다.

태풍 풍웡은 오는 21일 필리핀을 빠져나간 뒤 북쪽으로 방향을 틀어 대만과 일본 남부로 향할 것으로 예보됐다.
 

제16호 태풍 '풍웡(Fung wong)'이 19일 필리핀 북부에 상륙, 수도 마닐라와 주변지역 곳곳이 물에 잠기면서 최소한 4명이 숨지고 약 50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다음 주에는 우리나라도 '풍웡'의 간접영향권에 들어 23일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이튿날 전국으로 확대되겠다.[사진=해당 기사와는 무관함]


기상청은 다음 주에는 우리나라도 북상하는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의 간접영향권에 들어 23일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이튿날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전망했다. 

강원도영동 지방은 25일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9∼20도, 최고기온 22∼26도)과 비슷하겠다. 

강수량은 평년(1∼10mm)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풍웡의 직·간접영향으로 22∼25일에 남해상과 동해상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 것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