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7일 국내 1위 스팸번호 식별 앱 ‘후후’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지난 8월 KTCS와 서비스 콘텐츠 제공 계약을 체결하고 후후의 스팸번호 정보와 이용자 신고기록 등을 제공받았다. 후후는 월 평균 10억건 이상의 전화번호를 식별해서 스팸 정보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이다.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창에 ‘스팸 전화 검색’을 입력하면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는 스팸 검색창이 보인다. 궁금했던 번호들을 하나씩 검색해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해당 번호에 대해 최근 3개월 내 스팸신고 건수와 대리운전, 불법게임, 대출 권유 등 신고 사유별 건수, 안심번호 등록건수를 확인할 수 있다.

정식 등록된 전화번호라면 상호명과 업종 정보까지 보여준다. 진짜 스팸 번호인지, 안심번호 등록 건수가 많은 번호인지, 정상적인 업체의 대표번호인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 검색창에 개별 전화번호나 ‘1588-**** 스팸 확인’과 같이 직접 입력해도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광고성 전화와 문자에 시달려본 경험은 누구나 있지만 막상 스팸 정보를 확인하려면 속시원히 알려주는 서비스가 별로 없는 게 현실”이라며 “PC와 모바일 어느 환경에서나 오직 다음 검색에서만 가능한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로 불법 스팸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 및 다시듣기 서비스 ‘방금그곡’과 검색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 분석해 답을 제시하는 즉답 검색 ‘바로이거’ 등 신규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하고 이미지 검색의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하는 등 검색 서비스 영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스팸번호 검색을 비롯, 간지 달력 검색, 화장품 성분 검색 서비스 등 실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서비스들 또한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빠르고 편리한 검색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