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IS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 공개한 범인 얼굴 밝혀져 “래퍼출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IS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 공개한 범인 얼굴 밝혀져 “래퍼 출신?”…IS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 공개한 범인 런던 출신 래퍼 압델-마제드 압델 바리

'이슬람국가(IS)'가 두 번째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을 공개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지난 2일 '미국에 대한 두 번째 메시지'라는 제목으로 IS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이 배포됐다.

IS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은 지난달 19일 미국인 기자 제임스 폴리 동영상 이후 2주 만에 공개된 것이다.

테러감시기구 'SITE'가 발견한 동영상에는 앞서 IS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에서 공개됐던 미국인 기자 폴리처럼 주황색 옷을 입은 소트로프가 모습을 나타냈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더 자란 소트로프는 침착한 목소리로 자신이 IS에 대한 공습을 결정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피해자라고 말했다.

검은 옷을 입고 복면을 쓴 채 단도로 소트로프를 참수한 IS 조직원은 폴리를 살해했던 사람과 동일인으로 추정된다.

영국 언론들은 정보 당국의 말을 인용해 '존'으로 불리는 이 남성이 런던 출신의 래퍼 압델-마제드 압델 바리(23)라고 보도한 바 있다.

IS가 미국인 기자를 참수 뒤 동영상 화면에는 곧 세 번째 인질로 추정되는 사람이 등장했다.

뉴욕타임스는 이와 관련해 IS는 또 다른 영국인 데이비드 카우손 헤인즈를 살해하겠다고 위협했다고 보도했다.

프리랜서 기자인 소트로프는 시사주간지 타임과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 등에 기고해 오다 지난해 8월 시리아 북부에서 IS에 납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젠 사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영상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그 잔인한 행동으로 인한 역겨움을 참을 수 없을 것"이라며 "정보 당국이 최대한 빨리 영상의 진위를 가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영상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비열하고 야만적인 살인행위"라며 "지난 수주 동안 말해왔듯 IS는 종교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무슬림이든 기독교인이든 어떤 종교를 가지고 있든지 관계없이 시리아인, 이라크인, 미국인, 영국인을 무차별적으로 위협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