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바이러스, 중동의 에볼라?.."신장 파괴로 사스보다 6배 치사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2: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르스 바이러스, 중동의 에볼라?.."신장 파괴로 사스보다 6배 치사율"[사진=메르스 바이러스,아이클릭아트 제공]

메르스 바이러스, 중동의 에볼라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서아프리카에 에볼라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요즘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치명적인 '메르스 바이러스'가 출몰하고 있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견된 뒤 중동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전파됐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2003년 아시아에서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돼 800명 가까운 사망자를 낸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와 유사한 바이러스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사스와 마찬가지로 감염되면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 심한 호흡기 증상을 일으킨다.

다만 사스보다 무서운 것은 신장이 손상되는 급성 신부전증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메르스 바이러스 치사율은 사스 치사율(9.5%)보다 6배가량 높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초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불렸지만 이후 사우디를 비롯한 요르단, 카타르,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등 중동 지역에서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면서 메르스코로나바이러스(MERS-CoV)로 명명됐다.

유럽 질병예방통제센터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 20일 현재 메르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21개국 총 855명이고 이 중 333명이 사망했다.

감염원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낙타가 의심을 받고 있다.

감염자로부터 검출된 바이러스와 감염자가 사육하고 있던 낙타에서 검출된 바이러스가 일치한 경우도 있었다.

메르스 바이러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메르스 바이러스, 원숭이 이어 낙타도?","메르스 바이러스, 동물에서 오는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너무 많네요","메르스 바이러스, 사스보다 치명적이라니 걱정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