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년 전통의 시카고 명물, ‘가렛 팝콘 샵’ 국내 상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30 0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세계백화점 본점 SSG 푸드마켓에서 국내 첫 선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시카고 프리미엄 팝콘으로 유명한 가렛팝콘샵(Garrett Popcorn Shops)이 한국에 1호점을 오픈 했다.

가렛팝콘샵은 시카고 본점을 비롯해 홍콩, 일본, 태국, 싱가포르 등 1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한국에서는 신세계 본점 SSG푸드마켓에 처음 문을 열었다. 

가렛팝콘은 1935년 미국 가렛(Garrett) 가족 구성원들이 최고의 팝콘을 만들기 위해 레시피 대결을 진행하면서 탄생했다. 최고의 레시피로 뽑힌 카라멜크리스프(CaramelCrisp)는 당시 유행하던 카라멜 팝콘들과 달리 크렘 부륄레 (crème brûlée) 맛이 났다. 

1949년 시카고에 처음 문을 연 가렛팝콘샵은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수제 프리미엄 팝콘으로 유명세를 탔다. 현재까지도 모든 가렛팝콘샵은 당시 레시피 그대로 방부제를 넣지 않은 신선한 커널(옥수수알)로 팝콘을 만들고 있다. 브랜드의 전통에 따라 당일 생산한 가렛팝콘만을 판매함으로써 제품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기름이나 지방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뜨거운 열기로만 옥수수 커널을 튀겨내는 것이 특징이다.

1977년에는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대표 팝콘인 달달한 카라멜크리스프와 고소한 치즈콘을 섞은 시카고믹스를선보였다. 섞고 흔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시카고믹스는 현재까지 가렛팝콘샵의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가렛팝콘샵은 ‘시카고믹스’를 비롯해 ‘카라멜크리스프’, ‘치즈콘’, ‘마일드솔트’, ‘플레인'과 같은 시그니쳐 메뉴와 함께 여러 가지 너트류가 첨가된 ‘너트 카라멜크리스프’ 등 다양한 레시피의 팝콘을제공할 예정이다. 또 시즌에 따라 ‘스페셜 에디션 메뉴’도 선보인다.

가렛코리아 우정민 이사는 “세계적으로 가렛팝콘은 ‘해피푸드’라고 불린다”며 “한국 고객들을 위해 신선하고 맛있는 오리지널 수제 고메이 팝콘을 제공하고 행복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렛팝콘샵은 국내 1호점 오픈을 기념해 30일부터 샵에서 가렛팝콘을 구매하는 고객들에 한해 선착순으로 서프라이즈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