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아경기대회 D-28… 주목받는 경기장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2 12: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폐막식 진행되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박태환 수영장 등 '눈길'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월드컵의 열기를 이어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을 열광하게 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경기를 치르기 전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주요 경기장들을 소개한다.
 

                  제17회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폐막식이 열리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내부 모습.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육상경기가 펼쳐지는 곳으로써 좌석수 61,818석(가변석 32,514석), 주차 1,901대를 할 수 있는 위엄 있고 웅장한 모습에 누구든 처음 보면 주경기장이라는 것을 단박에 알아차릴 수 있는 규모를 가졌다. 이곳에서는 달리기, 높이뛰기, 원반 던지기, 마라톤 등 육상에 관련된 전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남측의 크리켓경기장 조감도.


◆연희크리켓경기장은 주경기장 남쪽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좌석수 2,353석(임시석)의 규모로 크리켓이란 경기가 펼치지는 곳이다.크리켓이란 영국에서 창시된 구기운동으로 야구와 흡사하다. 제국주의 시대 영국의 식민지배를 당한 곳에서 성행하던 경기이며, 현대조 영연방에 속한 국가들에서 행해지고 있다. 아시사에서는 주로 옛 영국의 식민지인 남부 아시아 지역의 국가에서 많이 열리는 경기로 크리켓이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크리켓은 각각 11명씩 팀을 이뤄 경기를 진행하며 야구과 같이 배트로 공을 치며 나아가는 경기로 야구와 유사하다.
 

인천광역시 남구 메소홀로에 위치한 문학박태환수영장 내부 모습.


◆문학박태환수영장은 인천광역시 남구 매소홀로에 위치해 있다. 지난 2013년 10월에 개장한 수영장으로 좌석수 3,006석을 갖췄고 오는 인천아시안게임대회에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경기장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경기장은 우리나라 수영 역사 최초로 올림픽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태환 선수를 기념하여 명명된 경기장이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이 열렸던 곳이기도 한 문학축구경기장 외부 모습


◆문학경기장은 좌석수 49,084의 규모로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이 열렸던 곳이다. 당시 태극전사들이 강호 포르투갈을 꺾은 역사적인 현장이기도 하다. 원래 K리그의 인천유나이티드가 홈구장으로 사용한 경기장이었으나 인천유나이티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이전하면서 인천코레일의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프로야구킴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이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야구장으로 사용될 문학야구장 외부 모습.


◆문학야구장은 프로야구팀 SK와이번스의 홈구장으로 유명하다.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지어졌으며 이제는 인천아시안게임의 야구경기장으로 활용될 차례다. 좌석수 27,877석 규모로 주변은 광활한 대지로 둘러쌓여 있다. 축구경기장, 박태환수영장과도 근접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