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통한 악성코드 유포 '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빛스캔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진화에 따라 뉴스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페이스북과 같은 SNS 링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위키트리를 통해 무차별적인 악성코드 유포가 이뤄져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31일 국내 보안회사 빛스캔은 위키트리를 통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악성링크 삽입이 발생, 악성코드 링크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악성 링크 유포 페이지는  일반 PC용 웹 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더욱 주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현재 모바일사이트에서는 PC 감염을 위한 카이홍  공격킷이 들어가 있지만 차후  APK(파일포맷) 등 모바일 관련 악성링크가 들어간다면 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특히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상장된 유명 여행사 사이트에서의 악성코드 유포도 활발하다. 

방학 및 여름휴가를 이용해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려받으려는 이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노린 파일공유 (P2) 사이트와 광고배너에서도 악성코드 유포가 꾸준히 발견되고 있다. 

빛스캔측은 "휴가철을 맞아 여행관련 사이트나 P2P사이트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최신 패치를 다운받는 등 인터넷 사용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6월 4주부터 증가하기 시작한 악성코드는 7월 5주차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한풀 꺾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 그 동안 데이터를 살펴 보았을 때에도 가장 활발한 기간 중에서도  휴가철 전후로 악성코드의 활동이 드문 것으로 나타났다 

6월 4주차부터 7월 5주까지의 최근 6주 동안의 동안의 주요 국가별  경유지(악성링크 악성링크 ) 도메인 통계를 살펴보면 , 누적 수는 한국이 77 건(41.2%)으로 지난주보다 감소했고 미국이 84 건(44.9%), 홍콩이 16 건(8.6%) 일본이 5건(2.7%),  독일이 3건(1.6%), 네덜란드가 1건(0.5%),  러시아가 1건(0.5%) 등으로 나타났다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