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이효리가 극찬한 '오일풀링', 충격적인 부작용 영상 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이주예, 김효정 = 이효리 6개월째 인도식 건강관리법 '오일풀링' 화제, SBS 매직아이 이효리 홍진경 오일풀링 극찬, 오일풀링 효과 피부미용 다이어트 치아미백 비염 효과, 아침 공복 상태에서 오일로 가글하는 '오일풀링' 독소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 화제, 이효리 극찬 '오일풀링' 부작용 폐렴 주의, 오일풀링 알고보니 틱낫한 스님의 건강법, 오일풀링 입안 독소 제거 부작용 주의




◆ 영상내용

이주예: 요즘 이효리씨의 미용 관리 비법으로 인도식 건강관리법인 ‘오일풀링’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오일풀링’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효정씨, ‘오일풀링’이라는 게 정확히 어떻게 하는거죠?

김효정: 네, 간단하게 설명하면, 오일풀링은 아침 공복 상태에서 한 숟가락 정도의 기름을 입에 머금고 10∼15분 정도 굴리다 뱉어내는 건데요, 입안의 노폐물과 세균을 씻어내면서 독소를 함께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주예: 단순히 기름을 입에 머금고 굴리다 뱉어내는 데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니 정말 신기한데요, 그럼 아무 기름이나 상관없는 건가요?

김효정: 그렇지는 않고요, 주로 올리브오일, 해바라기씨오일, 참기름 등의 식물성 오일을 사용합니다. 특히 올리브오일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입 안에 오일 한 스푼을 머금고, 15분 정도 혀를 움직여 입안 구석구석까지 헹구고 뱉어 낸 후,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면 끝입니다.

이주예: 하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아 보이는데, 그런데 어떤 원리로 오일풀링을 통해서 독소 배출이 가능한 건가요?

김효정: 쉽게 이야기하면 입안의 독소가 물에 녹지 않고 기름에 잘 녹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오일풀링을 함으로써 오일에 그 독소를 녹여 밖으로 배출한다는 원리입니다. 이렇게 입속 세균을 제거하면 구강 건강뿐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오일풀링을 한 뒤 피부가 좋아졌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치아 미백과 비염에도 도움이 된다는 등의 후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민간요법이다 보니 의학적으로는 검증이 되지 않은 상탭니다.

이주예: 들어보니 그 원리도 그럴 듯 하고, 후기를 보니 만병통치약도 이런 만병통치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입안에 오일을 머금고 굴리다가 뱉어내는 오일풀링이 과연 전신건강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부작용 사례는 없나요?

김효정: 네, 있습니다. "오일풀링이 흡인성 폐렴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일풀링을 하는 과정에서 입 안에서 여러 균을 머금고 있던 기름의 일부가 목 뒤로 넘어가, 그 기름이 후두와 기관지를 거쳐 폐로 유입되면서 반복적으로 염증을 일으켰고 결국 폐렴까지 이르게 됐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주예: 오일풀링은 틱낫한 스님의 건강법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래서 더 많은 분들이 신뢰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인 만큼, 무조건 맹신하는 것은 위험하겠죠? 오일풀링이 건강에 도움된다는 명확한 증거는 아직 없다고 하니, 하고 계신 분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될 것 같습니다.





 

이효리가 극찬한 '오일풀링' 부작용 주의[사진=아주경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