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리 '미사일 규탄'에 북한 "군사력 계속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바이뚜]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북한이 22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에 군사력을 강화하는 데 계속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논평에서 안보리가 지난 17일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언론 성명을 발표한 데 대해 "미국이 우리의 자위적 국방공업의 산아인 전술로켓에 대해 시비질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며 "누가 뭐라고 하든, 정세가 어떻게 달라지든, 전술로켓 발사와 핵무력 건설, 군사훈련을 비롯한 우리의 정정당당한 자위적 권리인 군사력 강화 조치들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이 한미군사훈련에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를 파견한 것을 거론하며 "강권과 전횡을 일삼으며 핵위협을 가하는 적대세력들과 최후결판을 내고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수호할 수 있는 가장 위력한 수단이야말로 자위적인 핵무력"이라고 주장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이날 '강위력한 군사적 억제력은 평화의 담보'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조선반도에서 미국과 남조선 호전세력의 핵전쟁 도발 책동이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지만 이 땅에서 핵전쟁의 불구름이 치솟지 않은 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무진막강한 자위적 핵억제력이 있기 때문"이라며 "도발자들을 제압하는 타격 능력이 크고 강할수록 침략전쟁은 더 효과적으로 억제되게 된다"고 역설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미국은 포함(砲艦)외교로 우리를 놀랠 수 없다'라는 제목의 논설에서는 조지워싱턴호의 부산 입항을 과거 제국주의 열강이 군함 무력시위로 약소국을 굴복시킨 '포함외교'에 비유하며 "미국이 부질없는 핵공갈과 위협에 매달릴수록 우리의 자위적 핵무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