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언론, 한민구 국방 비난…"죽지 못해 안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주경제 DB]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북한이 새로 취임한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 "죽지 못해 안달"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한 장관 추임후 직접 겨냥해 비난핸 것은 처음이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2일 최근 한 언론에 출연해 북한이 도발하면 체제 생존까지 각오해야 한다고 말한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한 장관 취임 이후 북한의 공식 매체가 그를 직접 겨냥해 비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동신문은 이날 '미친개의 분별없는 전쟁 광기'란 제목의 개인 필명 논평에서 한 장관의 발언에 대해 "가소롭기 그지없는 폭언", "객기", "넋두리" 등으로 폄하하며 "담도 없는 주제에 허세를 부린다"고 비아냥거렸다.

신문은 "군부 당국자라는 자가 이성을 잃고 할 말, 못할 말 줴치며(지껄이며) 전쟁의 불 구름을 몰아오는 데 대해 절대로 스쳐 지날 수 없다"며 "한민구의 망동은 남조선 인민의 운명을 놓고 도박을 하는 미친 짓"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특히 "지금 북남관계는 그 어느 때 보다 첨예하고 긴장하다"며 "북남관계 개선의 출로를 여는가 마는가 하는 심각한 시기에 한민구와 같은 무지스러운 자들 때문에 전면전쟁의 불길이 치솟지 않는다는 담보는 어디에도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남조선 당국은 신성한 체제를 어째보려는 자들은 그가 누구이든, 어디에 숨어있든 모조리 찾아내 깨끗이 죽탕쳐버리고 최후승리를 이룩하고야 말 우리의 의지를 똑바로 봐야 한다"며 "세치 혓바닥으로 존엄높은 체제에 도전해 나서는 자들에게 진짜 전쟁맛이 어떤 것인가를 진절머리 나도록 알게 해줄 것"이라고 위협했다.

앞서 한 장관은 지난 20일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북한이 도발을 하면 우리 군이 수차례, 수십 차례 북한에 대해서 경고했듯이 도발원점, 지원세력, 지휘세력까지 단호하게 응징할 것"이라며 "또다시 도발을 감행한다면 (북한은) 체제의 생존까지도 각오해야 하는 그러한 상황이 올 수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