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사기인가? 방해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02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주예 =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논란, 어떻게 된 일인가.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대체 이유는?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수색에 큰 역할 못했나.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사기인가 방해인가?

이종인 대표의 다이빙벨 논란이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는 1일 자신의 트위터에 "단 한번 내려가 실종자를 수습 못했다고 실패라니. 생방송으로 중계된 영상이 있음에도 실패로 몰고 가는 대한민국 언론이야말로 실패"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상호 기자는 이어 “해경은 수색불가능한 지역을 맡겼다. 게다가 부표의 위치도 속였다. 알파 잠수사들은 중간부를 선미로 알고 진입로를 찾느라 이틀을 낭비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상호 기자는 "해경의 양심이야말로 실패"라며 "벨은 유속과 무관했다. 24시간 수색이 가능함을 입증했다. 단 교체 인력이 필요했다. 불가피하게 해경에 기댈 수밖에 없는 구조. 하지만 해경은 끝까지 위협과 속임수로 일관했다. 알파로서는 협업이 불가능함을 판단한 듯.해경의 협조 실패"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종인 대표도 이날 다이빙벨 자진 철수 결정을 발표하며 "우리가 나타나서 공을 세웠을 때 기존 수색세력들 사기가 저하된다는 생각에 (철수를)결심했다"며 "실종자 수색작업은 지금 계속 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사람을 늘린다든지 하는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한 학부모는 "다이빙벨이 만능이라고 한 사람들이 대체 누구냐"며 분통을 터트리기도 했습니다.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다이빙벨 기대했는데”,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다이빙벨 실패라니...”,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생존자 구조에 도움이 안된다니 참”, “이종인 다이빙벨 철수, 다이빙벨 사기라는 이야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이빙 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