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팽목항 실종자 가족들 "생때같은 내 자식 눈앞에 데려와" 폭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4 1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수부장관 해양경찰청장ㆍ차장 자리에 앉히고 둘러앉아 "작업 지시 직접 내리라" 격앙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만 하루 동안 구조소식이 없다는 게 말이 되냐. 당장 내 새끼들 데리고 와라. 내 눈앞에 가져다 달라."

팽목항에서 해경의 구출작전을 지켜보던 유가족들이 오후 6시 20분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김석균 해양경찰 청장, 최상환 해양경찰청 차장을 둘러싼 채 연좌농성 중이다.

만 하루 동안 실종자 구조 소식이 없는 데 대해 그동안 쌓인 분노가 폭발한 것이다.

최상환 해양경찰청 차장이 오후 4시쯤 상황 설명을 했지만 실종자 가족들은 "당신들 해양경찰 발표를 믿을 수 없다. 차장이 무슨 권한이 있느냐. 청장과 장관을 데려오라"고 거세게 항의했다.

이 와중에 카메라 촬영을 하던 여기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카메라를 빼앗아 던지고 뒤편 2층 건물에서 촬영하던 기자들을 향해 돌을 던지며 분노를 표시했다.
 

팽목항에서 해경의 구출작전을 지켜보던 유가족들이 오후 6시 20분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ㆍ차장을 둘러싼 채 연좌농성 중이다.


장관이 안 나오면 건물에서 끌어내겠다는 실종자 가족들의 항의에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이 실종자 가족들에게 구조작업을 설명하기 위해 나왔다.

실종자 가족들은 "내 아이가 나오기 전까지 갈 수 없다. 우리 가운데 앉아서 작업지시를 내리라"고 요구했고, 이 장관과 김 청장 그리고 최 차장까지 가족들과 함께 앉아서 사고해역에서 작업을 진행 중인 해경에 지시를 내렸다.

실종자 가족들은 "내 자식을 죽이고 나 혼자 이 세상에 살 수 없다. 실종 8일과 9일 한 명이라도 데리고 나와주길 기도하고 또 기도했다. 아무것도 못한 이 사람들이 내일이라고 달라지겠느냐"고 절규했다.

이어서 "정부와 언론, 방송은 뭐라고 했느냐. 선체 인양을 말한다. 온 국민이 살아 돌아오라고 기적을 믿는다고 말하는데 이 사람들을(언론) 믿을 수 없으니 취재를 하지 말라"며 기자로 추정되는 사람들에게 거칠게 항의했다. 

한편 카메라 기자들은 가족들이 있는 텐트에서 200m가량 떨어진 팽목항 휴게실 건물 앞으로 물러나 있는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