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침몰] 오홍근 “세월호 침몰이 북한 소행? 그런 짓 그만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8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오홍근 최고위원은 18일 일부 극우인사들이 진도 세월호 참사를 놓고 북한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해 “그런 짓도 그만했으면 좋겠다”며 “이번 사고는 정치가 제자리를 지키지 않으면, 우리 사회의 기강이 뿌리째 흔들릴 수 있다는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오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세월호 침몰' 최고위원·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국내 최대 규모라는 여객선 안에서는 솜씨 서툰 조타수가 키를 잡고 있었고, 위기대응 매뉴얼은 지켜지지 않았다”며 “가장 늦게 배를 떠나야 할 선장 등 지휘부는 어린 학생들을 가둬놓은 채 먼저 탈출했다는 보도도 나왔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치가 한 눈을 파는 사이 우리 사회 일각에서는 규범과 인간적 도리마저 팽개친 기강 해이가 뿌리를 내리고 있었다”며 “그렇다고 한 눈 파는 정치는 제 자리를 잡아가고 있었나. 아니었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을 거론하며 “민주주의를 침몰시키는 범죄였고, 생사람 간첩 만들기도 민주주의 침몰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이었다고 판단한다”며 “청와대는 민주주의를 도둑질한 국정원을 감싸기 위해 국민 여론이나 국가 기강은 거들떠보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는) 정치가 소임을 다하지 못하면, 국민들과 민생이 목숨조차 보호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웅변해주고 있다”며 “모두들 제자리를 찾아 충실하게 제 역할을 하는 나라가 됐으면 좋겠다. 거듭 침몰사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