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위한 2012년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 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5-13 1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진현탁 기자=SK그룹은 역량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2012년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이 지난 12일 개강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등 5개 지역에서 동시 개강되며 오는 6월말까지 총 7주간 진행된다. 서울지역 100명을 포함해 총 300명의 수강생이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을 위해 사회가치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수업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토크콘서트, 주제 워크숍, 사회적기업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은 수강생들에게 사회적기업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수강생들끼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K는 인재양성이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핵심인 사회적기업가에 주목하고 있다”며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을 통해 수강생들이 유능한 사회적기업가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정 개설과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SK는 사회적기업가 MBA과정 개설 등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사회적기업가에 대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2009년 문을 연 이래 지금까지 650명이 수강,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기업가 양성과정으로 자리잡았다. 2012년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