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처짐과 무너진 턱선 개선, 다양한 실리프팅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10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한 해 두 해가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노화현상은, 탄력 감소로 인해 주름 및 피부 처짐 현상이 발생한다. 노화를 생각하면 중년층의 고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노화의 시작은 20대부터 진행되어 탄력이 점차 떨어진다. 때문에 젊은 층에서도 노화현상이 눈에 띄게 발생하여 기능성 화장품, 마사지 등 주름 개선을 위한 노력에도 효과 정도가 미미하여 근본적인 해결은 어렵다.

하지만 최근 의학시술이 발달하면서 간단하게 피부노화를 개선하는 실리프팅시술이 마련되었는데, 이는 절개나 절제 등의 수술과정을 거치지 않아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수술의 부담감을 갖고 있는 이에게도 좋은 선택 안이 될 수 있다.

실리프팅시술은 의료용으로 가공한 실을 사용하는 시술로, 바늘과 주사만을 사용하여 피부탄력을 만들게 된다. 시술에 사용하는 실은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며 일정기간이 지나면 체내에 자연스럽게 녹는 용해성 실로, 삽입 후에도 이물감이나 거부반응이 없어 안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노원 리안성형외과 배충상 원장은 "실리프팅시술은 종류가 다양하여 피부상태나 유지기간 등을 고려해 알맞은 시술을 결정하게 된다. 또한 리프팅은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에 피부 탄력뿐만 아니라 피부톤이 맑아지는 효과도 있어 여러 방면에서 효과적이다" 라고 덧붙였다.

실리프팅시술은 종류가 다양하고, 사용하는 실에 따라 부가적으로 더해지는 효과와 시술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 대표적인 실리프팅 종류로는 블루로즈리프팅, 울트라V리프팅, 오메가리프팅, 회오리리프팅, 마이더스리프팅 등이 있다.

블루로즈리프팅은 장미가시 모양의 실을 사용한 리프팅시술이다. 기존의 리프팅 실과는 다르게 몰딩 방식으로 제조되어 실의 돌기가 굵고 촘촘하다. 때문에 인장 강도와 고정력이 강해 리프팅의 효과가 증폭되어 나타난다.

울트라V리프팅은 0.12mm 굵기의 특수한 실을 이용한 리프팅시술이다. 이 시술에 사용되는 실은 세포를 재생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하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이 높아지면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메가리프팅은 바늘 형태의 미세한 돌기가 있는 실을 사용한 리프팅시술이다. 시술 시 한 방향이 아닌 여러 방향으로 피부의 표피, 진피, 피하지방, 표정근육 상층부까지 견인하며, 이중 턱이나 처진 턱살을 올리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회오리리프팅은 회오리 모양의 실을 사용한 리프팅시술이다. 회오리 모양이 스프링 역할을 하면서 탄력성이 뛰어나 근육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처진 피부개선과 피부 탄력을 증대시킨다. 이로 인해 강력한 리프팅이 되므로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마이다스리프팅은 가시리프팅 이라고도 불리며 갈고리 돌기형 실을 이용한 리프팅시술이다. 미세한 돌기는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탄력을 높이게 되고,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조직에 잘 맞물리기 때문에 당기는 힘이 강하다. 따라서 리프팅 효과가 크게 나타나며, 시술 즉시 리프팅된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배충상 원장은 “실리프팅시술은 개인 상태에 따라 시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약 3개월이 지나면 콜라겐의 재생에 따라 탄력감과 피부 톤이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라며, “ 절개가 없어 붓기나 멍이 적고, 시술 후에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직장인도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고 전했다.

실리프팅은 30분 이내로 비교적 짧고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이지만,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 신중하게 시술을 결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배충상 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인증 받은 정품 실 사용과, 풍부한 경력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라고 조언했다.

해당병원은 전문의가 1:1로 개별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에어 샤워 클린 시스템’을 운영하여 감염을 유발하는 외부물질을 차단해 안전한 수술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노원 리안성형외과 배충상 원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