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최저생계비 190만원 미달 '4인 가구'에 월평균 32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8-06-06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형 최저소득보장제' 실시 공약

 

김문수 "서울형 최저소득보장제 실시하겠다"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형 최저소득보장제’를 실시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는 6일 4인 가구 기준 월 189만원인 최저생계비에 미달하는 가구에 매달 평균 32만원가량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하는 근로자가 최저생계비도 못 벌어서는 안 된다. 당선되면 '서울형 최저소득보장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에 따르면, 현재 서울에는 4인 가구 기준 최저생계비인 월 189만7395원에 못 미치는 가구가 약 20만 가구에 달한다.

김 후보는 '서울형 최저소득보장제'를 도입해 최저생계비보다 부족한 가구에 월평균 32만3625원(연평균 388만3500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재원 확보와 관련해선 "최저생계비 이하의 근로소득 가구에 일정 소득을 지원해서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는 제도"라며 "매년 2조원 규모로 늘어나는 서울시 예산에서 최우선으로 재원을 확보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론'이 실패한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청와대가 고의로 통계에서 제외한 영세 자영업자와 비숙련 청년 구직자, 해고된 일용직 근로자들은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사람들"이라며 "통계 조작으로 서민경제 파탄을 숨길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