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송파을 단일화 제안" 회견…지도부 만류에 취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8-06-01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단일화 불가 방침 재천명 "강행하면 징계"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바른미래당 박종진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인 31일 오후 송파구 석촌호수 일대에서 유세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6·13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종진 바른미래당 후보가 1일 배현진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하려다 지도부 만류로 돌연 취소했다.

박 후보의 기자회견을 사전에 통보받지 못한 당 지도부는 이 소식을 듣고 "단일화 제안을 강행하면 제명, 출당 등 징계를 받을 것"이라며 엄포를 놨다.

바른미래당 관계자에 따르면, 당 지도부는 박 후보가 단독행동을 하려 한 데 대해 상당히 불쾌해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송파을 재선거에 손학규 선대위원장을 전략공천하는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었고, 위기를 가까스로 봉합했는데 또다시 '단일화' 문제가 불거졌기 때문이다.

특히 당 지도부는 최근 공개석상에서 수차례 한국당과 후보 단일화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바른미래당은 앞서 당과 상의없이 한국당 후보와 단일화를 추진한 이동화 평택시장 예비후보를 제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후보등록 마감일을 하루 앞둔 지난달 24일 후보 사퇴 및 한국당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