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수산인의날' 첫 참석…"수산물 세계화 영업사원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3-31 2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통영 영운항서 기념식 참석…통영 수산물 판매 라이브 방송 출연도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경상남도 통영시 영운항에서 열린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우리 수산물 수출 세계화를 위해 영업 사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상남도 통영시 영운항에서 열린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언급했다.
 
수산인의 날이 2011년 법정 기념일(당시 어업인의 날)로 지정된 이래 현직 대통령이 기념식에 직접 참석한 것은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지난해 수산물 수출액이 처음으로 30억 달러를 넘은 점을 축하하며 “검은 반도체라 불리는 김과 굴, 전복, 어묵 등 수출 전략 품목의 육성을 위해 수산인과 관계 부처가 원팀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수산식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산업의 스마트화’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수산업에 고도화한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생산성 향상은 물론, 해당 분야의 청년 유입을 촉진해 수산업 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도 직결된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정부는 스마트 양식과 푸드 테크 등 수산업의 미래 성장산업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민간투자를 가로막는 규제는 과감히 없애겠다”며 “세계 최고 수준 어업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해 어업인이 안심하고 조업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수산인의 날 유공자를 포상했으며 김건희 여사와 함께 모형 물고기를 LED 영상 속 바다에 방류하는 퍼포먼스에도 참여했다.
 
행사에는 전국 각지 수산인,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박완수 경남도지사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기념식이 끝난 후 ‘세계 속의 K-블루푸드’ 홍보관을 둘러봤다.
 
미래수출품목 부스에서 윤 대통령 부부는 종자 개량을 통해 사육 기간을 최대 10개월까지 단축한 넙치와 전복을 관람했다.
 
홍보관에서 진행하던 통영 수산물 판매 라이브 방송에 깜짝 출연도 했다.
 
윤 대통령은 방송을 통해 “수산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인 제가 출연했다. 많이 팔아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