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포토] 정장에 수갑 찬 채 모습 드러낸 전우원…"민폐 끼쳐 죄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3-2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14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폭로성 발언을 해온 손자 전우원 씨가 2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뒤 출국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 관련 폭로성 발언을 해온 손자 전우원씨(27)가 28일 입국 직후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6시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전씨의 신병을 확보해 서울청 마포청사로 압송했다.

    전씨는 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대한항공 KE086편을 타고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은색 코트에 정장을 갖춰 입고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낸 전씨는 "저 같은 죄인이 한국에 와서 사죄할 기회를 주셔서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민폐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사받고 나와 5·18 단체와 유가족, 피해자분들께 사과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사과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선 "죄인이니까"라고 운을 뗀 뒤 "제 삶이 소중한 만큼 모든 사람의 삶이 소중하고, 저는 살아있지만 그분들은 여기 안 계시니까 제게 죄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날 법원에서 체포 영장과 신체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은 경찰은 전씨를 상대로 마약류 투약 여부를 검사하고 자신을 비롯해 지인들이 마약을 투약했다는 발언의 진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