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모빌리티 혁신 가동···글로벌 시장서 경쟁력 인정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03-24 0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모비스의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이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1조원이 넘는 연구개발 투자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 문화를 기반으로 한 혁신 경영이 빛을 보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CES 2023에서 4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CES 2023 혁신 어워드에서 수상한 기술은 스위블 디스플레이와 경량화 후륜 서스펜션, 뇌파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25인치 대화면 HUD이다. 스위블 디스플레이는 차량 운전석에 위치한 대형 곡면 디스플레이가 위아래로 움직이는 무빙 구조 설계로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샤시 부품 수를 줄여 경량화한 후륜 서스펜션 기술, 운전자의 뇌파를 측정해 안전성을 높인 기술, 로컬 디밍으로 선명도를 높인 대화면 HUD 기술 등도 모빌리티 혁신 기술로 주목받았다. CES 혁신 어워드는 IT, 자동차 업계의 혁신성을 평가해 매년 우수 기술을 시상한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4건의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현대모비스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가 주관하는 혁신 기술 어워드인 페이스 어워드에서는 선행부문에서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최종 혁신기술로 선정됐다. 수상한 기술은 독립형 후륜조향시스템으로 뒷바퀴를 10도까지 조향할 수 있는 기술이다. 전기차 배터리 탑재로 기존 동급 대비 휠 베이스가 길어지고 있는 전기차에 이 기술을 적용하면 정밀한 차량 제어가 가능하다. 

현대모비스의 기술 혁신 성과는 그룹사 내부에서도 괄목할 만하다. 지난해 하반기 진행한 '현대차그룹 경영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현대모비스의 기술 3건이 최종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운전자 맞춤형 스티어링 휠 감도 세팅 시스템, 브레이크 패드 마모량 검출 기술, 전기변색 필름 활용 방향 지시등 기능 구현 기술이다. 전체 수상작의 30%가 현대모비스의 우수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그룹사 내부에서도 현대모비스의 뛰어난 연구개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연구개발 혁신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임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개진을 독려하고 기술 개발 역량을 높여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에 필요한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독립형 후륜조향시스템 [사진=현대모비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