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튀르키예 지진'에 "구조인력 급파, 의약품 신속 지원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2-07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튀르키예‧시리아에 7.8 강진 강타...양국 사망자 4000명 육박

튀르키예 남동부에서 규모 7.8 지진이 발생한 6일(현지시간) 한 남성이 피해지역인 디야르바크르의 붕괴한 건물 앞에 주저앉아 얼굴을 감싸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구리 군 수송기를 이용한 구조인력 급파 및 긴급 의약품 지원을 신속히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외교부와 현지 공관을 통해 튀르키예 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할 것을 지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외교부를 중심으로 관계부처가 협력해 튀르키예 측이 추가 지원이 필요할 경우 지원방안을 적극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 트위터에 영문 메시지를 올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한국은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한국전쟁 당시 피로 맺어진 형제인 튀르키예를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응원했다.
 
또한 국가안보실과 외교부 등에 이란과 튀르키예에서 연이어 발생한 재난에 대해 인도적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6일(현지시간) 새벽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 국경지역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하고 약 120번의 여진이 이어졌다. 외신에 따르면 양국에서 4000명에 육박하는 사망자가 발생했고, 붕괴된 건물에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사람도 상당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