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K, 제1회 '서울국제아트엑스포' 참여…160명 작가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2-01 1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갤러리K]


갤러리K가 오는 9일 개막하는 제1회 ‘서울국제아트엑스포’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서울국제아트엑스포’는 국제조형예술협회 한국위원회(회장 이광수, IAA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국제아트엑스포 운영위원회가 주관한다. 대중에게 다양한 미술 분야를 선보이고, 새로운 미술 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엑스포는 전 세계 작가들이 참여하는 미술 올림픽이라는 부제를 내걸었으며, 주최자인 이광수 회장은 행사를 통해 “미술과 관련된 산업을 발전시키며 대중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권을 돌려주는 세계적인 행사로 키워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갤러리K는 서울국제아트엑스포를 통해 제휴 작가인 강종열, 김석기, 정미애, 정회남 등 160여 명 작가의 다양한 작품과 '미술과 기술의 결정체 아트레'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온라인 전시를 통해 미방문 고객에게도 작품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전시에는 서울국제아트엑스포에 참가한 작가 도록 작품을 수록해 100여 명 작가의 작품을 관람 가능하다. 갤러리K 홈페이지 내 가상뷰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약 150개 부스에서 150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미술로 주목받는 박서보, 이우환, 우국원, 우고 론디노네,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 등의 작품과 웹툰작가 기안84, 가수 송민호, 배우 최민수 등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정규 행사로 김환기, 박수근, 이중섭, 윤형근, 이배 등의 초대작가 특별전 개최와 미술 올림픽이라는 부제에 걸맞은 다양한 평가로 금, 은, 동메달을 시상하는 ‘올림피아트’가 마련된다. 

지난 1월 새롭게 취임한 갤러리K의 허국현 대표는 “누구나 미술을 접할 수 있는 사회의 초석을 마련하는 것이 갤러리K의 2023년 목표"라고 전했다.

아트엑스포와 정규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3층 C홀에서 9일~12일 4일간 진행되며, 관람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