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일 오늘의 띠별 운세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2-02 0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Previous Next
  • 3 / 13
  •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오늘의 띠별 운세' 2022년 12월 2일(금요일·음 11월 9일) 운세는?

    ▶쥐띠 오늘의 운세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이 필요한 날입니다. 상대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세요."
    60년생 -남의 사정 봐주다가 당신이 손해 볼 수 있어요. 눈 감고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다른 이성에게 한 눈 팔지 마세요. 얄팍한 동정심이나 연민도 금물입니다.
    84년생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할 때입니다. 성사가 불투명한 일에는 끼어들지 마세요.
    96년생 -침묵이 금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말하기보다는 듣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소띠 오늘의 운세 "친한 사이라도 무리한 부탁은 피하세요. 친구나 동료에게 실망할 수 있어요."
    61년생 -나아갈 수도 물러날 수도 없는 날이에요.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하세요.
    73년생 -진취적인 것도 좋지만 지나치지 마세요.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85년생 -오해를 받거나 신용을 잃을 수 있어요. 감정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97년생 -스트레스 관리에 힘써야 하는 날입니다. 일이나 공부보다는 건강이 우선이에요.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 "분위기 파악을 잘하고 유연하게 처신하세요. 이동이나 약속은 서북쪽이 좋습니다."
    62년생 -배우자나 자식과 대화가 필요한 날입니다. 서쪽이나 북쪽에 귀인이 있을 거예요.
    74년생 -장애물이나 방해꾼이 나타나는 때입니다. 답답하더라도 조용히 때를 기다리세요.
    86년생 -일이나 사업에 상승세를 타는 날입니다. 적극적으로 나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98년생 -아무리 자신있는 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토끼띠 오늘의 운세 "호박이 넝쿨째 들어오는 날입니다.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맞서세요."
    63년생 -아랫사람의 말이라도 무시하지 마세요. 젊은 패기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의외의 사람이 도움을 주는 날입니다. 평소에 멀리 하던 사람이 귀인이 될 거예요.
    87년생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움직이세요. 다른 사람과 협력하면 불가능이 없을 것입니다.
    99년생 -당신의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할 때입니다. 화나 짜증을 내면 들어온 복이 나갈 수도 있어요.

    ▶용띠 오늘의 운세 "둘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나중 것을 선택하세요. 성급하게 결정하면 손해를 볼 수 있어요."
    64년생 -초심을 잃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자신과의 싸움이 승패를 좌우할 거예요.
    76년생 -자신의 주관이나 비밀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상대방의 회유나 압력에 굴복하지 마세요.
    88년생 -가까운 친구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세요. 주변의 소개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00년생 -매사에 한 박자 쉬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뱀띠 오늘의 운세 "승리자가 되려면 때를 기다릴 줄 알아야 해요. 몸을 낮추고 기회를 노리도록 하세요."
    65년생 -잠시 숨을 고르고 쉬어가야 할 때입니다. 결정하기 어려운 일은 다음으로 미루세요.
    77년생 -잘 모르는 일은 손윗사람과 상의하세요. 잘못하면 고생에 비해 실속이 적을 수 있어요.
    89년생 -손에 잡힐 듯하나 당신의 것이 아니에요. 과욕은 삼가고 작은 것에도 만족하세요.
    01년생 -현실에 안주하거나 만족하지 마세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오늘의 운세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날입니다. 무작정 남을 따르면 이득이 없어요."
    66년생 -먼저 나서거나 혼자 떠나면 불리합니다. 믿을 만한 사람과 힘을 합치세요.
    78년생 -실속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고생에 비해 성과가 미흡할 수 있어요.
    90년생 -이성이나 동료와 다툼이 생기기 쉬워요. 시비나 다툼은 최대한 피하세요.
    02년생 -인내와 참을성이 필요한 날입니다. 괜히 나섰다가 본전도 못 찾을 수 있어요.

    ▶양띠 오늘의 운세 "오늘은 움직여야 행운이 있어요. 적극적인 바깥 활동을 해보도록 하세요."
    67년생 -앉아서 기다리면 얻을 수 없어요. 자신이 직접 나서서 움직이세요.
    79년생 -사람들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날입니다. 돈보다는 사람을 우선하세요.
    91년생 -당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얻는 것이 많은 하루가 될 것입니다.
    03년생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는 날입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공부에만 집중하세요.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나가던 복도 다시 돌아오는 날이에요. 주변과 협조하면 더 큰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56년생 -집안에 경사나 기쁨이 있는 날입니다. 특히 자식에게 좋은 소식이 있을 거예요.
    68년생 -화가 복이 되는 전화위복의 날이에요. 그동안의 고민이 깨끗이 사라질 것입니다.
    80년생 -다른 사람과의 경쟁을 두려워 마세요.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하는 날입니다.
    92년생 -주머니가 두둑해지는 날입니다. 기대 이상의 재물을 얻게 될 거예요.

    ▶닭띠 오늘의 운세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는 날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임하면 결과가 좋을 거예요."
    57년생 -편안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날이에요. 매사가 순조로우니 걱정할 것이 없을 것입니다.
    69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을 잘 새겨들으세요. 특히 배우자의 조언을 잘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날입니다. 고생 끝, 행복 시작이니 좋은 일만 있을 거예요.
    93년생 -여기 저기서 찾는 사람이 많은 날이에요. 바쁜 와중에도 즐거운 일이 많을 것입니다.

    ▶개띠 오늘의 운세 "작고 사소한 일들이 신경을 건드리는 날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적당히 관리하세요."
    58년생 -지나치게 당신의 능력을 과신하지 마세요. 자칫 관재나 구설에 휘말릴 수 있어요.
    70년생 -작은 재물이 화를 부를 수도 있어요. 부정한 돈이나 재물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불필요한 일을 벌이면 득보다 실이 많아요. 행동에 옮기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94년생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일은 불리합니다. 친구 따라 강남 가면 손해 볼 수 있어요.

    ▶돼지띠 오늘의 운세 "급할수록 돌아가야 할 때입니다. 성급하게 행동하면 뒷감당 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59년생 -돈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어요. 가까운 사람과의 금전거래는 피하도록 하세요.
    71년생 -혼자 감당할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마세요. 특히 많은 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셔야 합니다.
    83년생 -주변 눈치를 보다가 기회를 놓칠 수 있어요. 작은 일에 연연해하지 말고 대범하게 생각하세요.
    95년생 -당신의 것은 당신이 챙기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이 챙겨주기를 기다려서는 안 됩니다. 


    *산수도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