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할까] 시원하게 웃고 싶은 당신을 위한 OTT 추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11-26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원하게 웃고 싶은 시청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예능프로그램부터 시리즈까지 유쾌, 상쾌, 통쾌한 웃음이 가득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사진=넷플릭스]

 
전국 어디든 한 수 배우러 갑니다…넷플릭스 '코리아 넘버원'

신개념 로컬 노동 버라이어티가 넷플릭스에 새로운 웃음을 불어넣는다. '코리아 넘버원'은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 3인이 한국의 넘버원 장인을 찾아가 체력도 정신력도 남김없이 쏟아부으며 전통 노동을 체험하고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프로그램이다. 

예능계의 장인 유재석, 독보적인 매력으로 영화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 중인 이광수, 월드클래스 배구의 신 김연경이 넘버원 트리오로 뭉쳤다. 이들은 전라남도 장흥, 담양, 신안, 나주와 충청남도 서천, 경상남도 남해, 부산, 강원도 원주 등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장인들을 만나 그들에게 한 수 배우고, 그 속에서 노동의 참 의미를 전한다. 

'한국의 전통 노동'이라는 이색적인 소재와 세 사람의 유쾌한 입담, 예측 불가 몸개그, 쉴 새 없는 티키타카가 빚어낸 넘버원 웃음이 어우러진 '코리아 넘버원'의 연출은 '효리네 민박' '마녀사냥' 등을 만든 정효민 PD가 맡았다. 재미, 케미, 한국의 미까지 3가지 '미'를 담은 매력적인 예능의 세계를 맛보고 싶다면 지금 넷플릭스로 떠나자. 

[사진=넷플릭스]

소름 돋고, 기이하고, 다크한 코미디…넷플릭스 '웬즈데이'

'아담스 패밀리'의 세계관과 팀 버튼의 기발한 상상력이 만났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 웬즈데이 아담스가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해 연쇄 살인 사건을 조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똑똑하지만 비꼬는 게 특기인 문제아 웬즈데이 아담스는 5년 만에 무려 8개의 학교를 옮겨 다닌 끝에 자칭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피난처라는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한다. 비범한 분위기를 풍기는 그곳에서 웬즈데이는 자신의 심령술 능력을 다스리면서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 사건을 막아내고 25년 전 부모님이 연루되었던 초자연적 사건까지 해결해야 한다. 물론 전학을 왔으니 새 친구들과의 관계를 헤쳐 나가야 하는 숙제도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 

1930년대부터 신문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사랑받은 '아담스 패밀리'가 세계적인 거장 팀 버튼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을 거쳐 유쾌하고 다크한 판타지 미스터리로 재탄생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모든 것', 넷플릭스 영화 '사탄의 베이비시터: 킬러 퀸'과 '예스 데이!'의 제나 오르테가가 웬즈데이로 변신하고 루이스 구스만, 캐서린 제타 존스, 궨덜린 크리스티, 리키 린드홈, 크리스티나 리치 등 반가운 얼굴들이 극을 채운다. 
 

[사진=디즈니+]

바람 잘 날 없는 왁자지껄 가족 코미디의 재탄생…디즈니+ '열두 명의 웬수들'

2003년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했던 '숀 래비' 감독의 왁자지껄 가족 코미디 '열두 명의 웬수들'이 2022년 새롭게 탄생되어 디즈니+를 찾아온다. 

'열두 명의 웬수들'은 남편 '폴'과 아내 '조이' 그리고 12명의 아이가 있는 '베이커' 가족이 '베이커스 브렉퍼스트'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폴'이 소스 개발에 성공하며 보다 큰 집으로 이사하게 된 베이커 가족은 뜻밖에도 살을 부딪치며 살던 지난날들이 그리워질 만큼 예상치 못한 순간들을 맞이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그려질 유쾌한 웃음과 14명의 가족 구성원이 꾸려가는 보다 따뜻한 가족애가 인상 깊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