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서 열리는 '친환경' 축제…제10회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9-28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완주군]

제10회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친환경 착한 축제’다. 완주군청 관계자는 “일회용품 대신 개인 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축제는 ‘자연 친환경 체험과 건강한 로컬푸드 맛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아이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볏짚 놀이터&수상한 놀이터’와 함께 메뚜기 잡기, 짚라인 놀이, 전통체험이 마련된다. 또 인형극과 연극, 그림 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놀이도 준비된다. 이외에 친환경 야영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시랑천에서는 물총 놀이와 워터 워킹볼 등 물체험이 펼쳐진다. 

‘만경강길 노르딕 워킹대회’와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 이벤트 등 어른들을 위한 행사도 다양하다. 

축제의 꽃은 완주의 음식이다. 구이구이 로컬푸드를 비롯해 구수한 가마솥 식탁과 마을 요리사들의 밥상이 거하게 차려질 예정이다. 

올해는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100인의 로컬 밥상’과 ‘딜리셔스 in 로컬푸드 쇼’를 진행한다. 

스타 셰프인 오세득 셰프와 천상현 셰프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고, 로컬푸드 판매장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자리다. 

숲속의 콘서트, 와프 음악회 등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워줄 공연도 펼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