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최호 평택시장 후보, 쌍용자동차 노조와 '올바른 정상화를 위한 정책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3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가 쌍용자동차 TF팀을 통해 정상화 적극 지원 등 '약속'

지난 4일 국힘 최호 평택시장후보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의 쌍용차 방문 모습 [사진=최호 캠프]

국민의힘 최호 평택시장 후보는 23일 쌍용자동차 노동조합과 ‘쌍용자동차 올바른 정상화를 위한 정책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맺은 정책협약서에는 △정부의 정책자금지원, △전기차·미래차로의 전환을 지원 △평택시가 쌍용자동차 TF팀을 통해 정상화 적극지원 △지역관공서의 쌍용차 구매와 쌍용자동차의 구매운동 적극 추진의 내용이 담겨 있다.
 
최 후보는 이날 “쌍용자동차는 20만명의 노동자와 가족이 있는 평택경제의 중요한 축"이라며 "쌍용자동차의 정상화를 위해서 정책적 지원은 물론 행정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또 “쌍용자동차는 명실상부한 SUV 자동차의 명가인데다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면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며 "올바른 정상화를 위해 평택시와 쌍용차 관계자들과는 언제나 긴밀하게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이와 함께 쌍용자동차 정상화를 위한 행정지원을 주요 공약으로 반영했다.

최 후보는 구체적으로는 쌍용자동차의 △M&A 적극지원 △공장 이전 및 토지용도변경 행정협조 △이주지역 선정 및 고용안정 노력을 약속했다.

앞서 최 후보는 지난 4일 김은혜 경기도 지사와 함께 쌍용자동차를 방문해 노조와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김은혜 후보도 평택시의 지원을 지지하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