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자 토론' 수락한 李·尹...방송 3사, 이달 28일·내달 3일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1-26 1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8일 4당 간 실무 협상 예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해 12월 28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소멸대응특별법안 국회발의 간담회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거대 양당 대선 후보 간 양자 TV토론이 무산된 가운데 두 후보가 4자 TV토론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여야 4당은 오는 28일 협의를 열고 이달 31일 또는 내달 3일 가운데 4자 TV토론을 언제 개최할지 협의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더불어민주당 방송토론콘텐츠단은 26일 오후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를 통해 "이재명 후보는 방송 3사 4자 토론회 초청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두 일정 모두 참여가 가능하나, 가장 빠른 31일에 성사되길 바란다"며 "주관 방송사가 요청한 28일 룰미팅에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도 이날 입장문을 통해 "법원 결정을 존중한다.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다자토론도 관계없다"며 "여야 협상을 개시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송 3사는 민주당과 국민의힘, 정의당, 국민의당 4당에 이달 31일 또는 내달 3일 중 4자 TV토론 개최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4당 간 실무 협상은 오는 28일 예정됐으며 각 당은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대선 후보 출연 여부와 대체 가능한 날짜 등을 회신해야 한다.

한편 이 후보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양자 토론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민주당 선대위에 따르면 이 후보와 김 후보는 시급한 현안 및 주요 대선 공약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토론 주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부동산 등 경제 정책 △권력구조 개혁 과제 등이다. 이를 위해 양당은 실무 협상을 조속히 진행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천혜(天惠)의 大韓民國-, 밝은 빛 돼주시길 祈願하며-.
    選擧는 民主主義의 꽃이며, 國民의 소중한 권리(權利) 主權입니다
    國會副議長 Face book-. “한 치의 오차(誤差)없는 公明正大한 선거(選擧)로 國民統合의 時代를 열도록-,
    1=감시(監視) 시스템-, 여야(與野) 참관(參官)人, 市民, CCTV 監視 철통(鐵桶)같이 확립(確立)
    2=사전투표함(事前投票函)을 반듯이 먼저 개표(開票)하고
    3=사전투표용지에는 ‘QR코드’ 아닌 ‘바코드’를 使用할것
    4=수개표(手開票)로 무결성(無缺性) 입증(立證)-, 신뢰성(信賴性) 도모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