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김건희에 일침…"말을 너무나 함부로 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1-21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가 사실 선대위에 참가하려고 했던 사람이 아니야"

김종인 국민의힘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1월 10일 서울 종로구 자신의 사무실을 찾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면담한 뒤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1일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7시간 통화 녹취록에서 자신을 거론한 것에 대해 "그 사람이 말을 너무나 함부로 하다 보니까 그런 얘기를 하지 않았나"라고 비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잘 아시다시피 내가 사실은 선대위에 선뜻 참가하려고 했던 사람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공개된 김씨의 통화 녹취록에서 김씨는 김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 "원래 그 양반이 오고 싶어 했어 계속. 그러니까 누나 말이 다 맞지"라며 "본인이 오고 싶어 했어. 왜 안 오고 싶겠어. 먹을 거 있는 잔치판에 오는 거지”라고 말한 바 있다.

김 전 위원장은 김씨가 '정권 잡으면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 "불필요한 얘기를 했다. 일반 국민이 '과연 저런 언행을 하는 분이 대통령의 부인으로 적합하겠느냐' 하는 여론을 만드는 잘못을 저질렀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느냐 안 미치느냐는 누가 단적으로 얘기할 수가 없고 결국은 국민의 판단에 맡길 수밖에 없지 않나"라고 설명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단일화 이슈와 관련해 "안철수 후보의 지지도가 18% 이상까지 올라가지 않으면 단일화 얘기가 그렇게 이뤄지기 힘들지 않겠나"라고 예측했다.

또 윤 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만찬 회동에 대해서는 "어느 특정인에 대해서 의존을 해서 그 사람에게 도움을 받겠다는 이런 생각은 애초에 안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