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 공급망 충격에...서성테크 '어닝쇼크' 경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22-01-20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4Q 순익 71~79% 하락 예고…공급망 단절 여파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 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중국 전자음향 업체 서성테크놀로지(瑞聲科技·AAC테크, 02018.HK)가 20일 지난해 4분기 '어닝쇼크'를 예고했다. 이 소식에 21일 서성테크 주가는 이날 오전장에서만 10% 넘게 주저앉았다. 

서성테크는 19일 저녁 공급망 여파로 경영비용이 치솟으며 지난해 4분기 순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79% 하락할 것으로 예고했다.  이로 인해 지난해 전체 순익도 영향을 받아 전년 대비 12~16% 줄어들 것이라고 했다. 그래도 지난해 전체 매출은 소폭 증가를 기록할 전망이다.

서성테크는 앞서 지난해 10월초 공시에서 이미 4분기 실적 악화를 경고했었다. 당시 공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 세계 공급망이 단절돼 중국 경영비용이 상승한 데다가, 반도체 부족·수요 약화 등 악재로 실적이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전한 바 있다.

또 중국 국내외 시장 경쟁이 치열해져 이익률도 낮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광학 부문에서 공격적 사업 확대로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 과정에서 평균단가과 생산효율이 비교적 낮아 이익률을 갉아 먹었다고 했다.  이밖에 정부 보조금이 줄어든 것도 실적 악화에 일부 영향을 미쳤다.

서성테크는 올해도 국내외 치열한 경쟁 속 상반기 실적, 특히 광학 사업 실적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현재 경영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경영비용 통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