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후보 Pick] 허경영, NFT 토너먼트 '하우스 오브 카드'서 대선 후보 중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1-20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참여와 투표 독려 목적의 캠페인으로 기획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가 3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 후보가 20일 'NFT(대체불가능토큰) 레이스'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조직 마스크다오(MaskDAO)는 지난 18일 대선 후보 NFT 토너먼트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Kard)'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선언했다.

이 프로젝트는 가상의 대통령 당선자를 선정하는 게임으로 백악관을 무대로 한 미국 정치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에 아트 요소를 더해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특히 허경영 후보가 실제 유력 후보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앞섰다는 점이 흥미롭다는 반응이다.

허 후보는 이날 오후 2시30분 기준 349장이 팔리면서 1위에 올랐다. 이어 이 후보가 210장이 팔리면서 2위 , 윤 후보가 192장으로 뒤를 이었다.

특정 후보의 NFT를 구매한 소비자는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 그림이 더해진 해당 후보의 팝아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한 NFT를 재판매해 이득을 취할 수도 있다.

예선 성격의 이번 레이스에서 가장 판매량이 적은 2명의 후보는 탈락하고 3명만 본선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게임 방식은 '토너먼트' 모드와 투표 독려를 위한 '투표 캠페인' 모드 두 가지로 진행된다.


이에 마스크다오 팀은 "이번 프로젝트는 정치에 관심이 있고 선거 활동을 하고 싶은 유권자를 위해 온라인 참여와 투표 독려 목적의 캠페인으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NFT의 가격은 1장당 1만원이다.

한 후보당 999장씩 총 4995장의 NFT를 발행해 판매 중이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전인 다음 달 14일까지 예선과 본선, 결선을 진행한 후 종료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이것이 실제 허경영 지지율입니다
    5.5.5퍼센트 넘자 언론사들이 작심하고 여론조사에 빼는 만행을 저지르네요 한달만에 넣주고 2.9펀센트 나왔네 하니 참 분통터짐니다
    선관위는 뭐하는 기관입니까
    공정선거관리 위원회?
    공정같은 소리하네 불법 법죄집단입니다
    해체되야할 법죄집단 부정선거의 온상입니다
    허경영 여론조사에 제대로 포함하여 정당하게 선거해라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허경영은 한다. 여가부폐지 결혼부신설 통일부폐지 노동부폐지 취업부신설 징병제폐지 모병제실시 김영랑번폐지
    증권거래세1억미만폐지 상속세폐지 부동산보유세폐지 지방자치단체장선거폐지 임명제실시 정당제도폐지 수능시험폐지
    농지거래허가제폐지 쌍벌제폐지 뇌물먹은사람만처러 지방세폐지 국세전환 금융실명제폐지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