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글로벌 호텔시장 공략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1-17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카고 킴튼 호텔 모나코 인수 완료…"K-호텔 역사의 새 지평 열었다" 자부

롯데호텔이 내년 상반기 개관할 예정인 L7 시카고 부지(킴튼 호텔 모나코)[사진=롯데호텔 ]

롯데호텔이 내년 하반기 미국 시카고에 L7 호텔을 개관한다. 

롯데호텔은 지난 1월 14일(미국 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Kimpton Hotel Monaco) 인수를 완료하고, 이곳에 L7 호텔을 개관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인수는 대한민국의 해외 투자 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KIND(한국 해외 인프라 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 투자로 진행됐다. 인수가는 약 3600만 달러(한화 약 430억원)다.

롯데호텔은 지난 2016년 L7명동을 개관하며 'L7 호텔' 브랜드를 처음 선보였다. 비즈니스호텔 중심이었던 국내 호텔 시장에 '라이프 스타일 호텔'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눈길을 끌었다. 

라이프 스타일 호텔은 개성 있는 인테리어, 서비스 등으로 기존 대형 호텔과 차별화를 이룬 부티크 호텔에서 파생된 개념이다. 1999년 미국 시애틀에서 오픈한 에이스 호텔을 시작으로 뉴욕, LA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 호텔 열풍이 일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의 본고장인 미국에 진출한 점에서 L7 브랜드의 경쟁력과 가능성에 대한 롯데호텔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위탁 운영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시카고의 도시 매력도 롯데호텔이 L7 호텔 진출을 결정하게 된 주요한 요인이다. 시카고는 코로나19 이전 연간 6000만명 여행객이 방문하던 미국 대표 관광 도시다. 최근에는 IT산업 육성 정책으로 스타트업 및 벤처 캐피탈이 급성장하며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미국 동부 롯데뉴욕팰리스, 서부 롯데호텔 시애틀에 이어, 중부 대표 도시 시카고에 L7 브랜드가 진출하며 'K-호텔' 역사의 새 지평을 열었다"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L7 시카고는 13층 높이의 빌딩에 총 191실(스위트 룸 22실 포함)∙식음업장(1개)∙연회장(3개)을 보유하게 된다. 롯데호텔은 향후 리뉴얼을 통해 L7만의 독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담는다는 구상이다. 

호텔은 오헤어 국제공항에서 약 25km 거리(차량 30분)인 시카고 번화가에 자리했다. 밀레니엄 파크, 시카고 리버 등 시카고 대표 명소를 모두 도보 20분 이내 이동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