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조폭 연루설' 꺼낸 김용판에 윤리위 제소·사퇴 요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10-19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호중 "아무 말 던진 김용판, 국힘 현재 수준"

  • 한준호 "당 대표면 당장 제명...이준석 걷기만"

18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주장하며 돈다발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도 요구할 방침이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국정감사 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김용판 의원에 대해 우리 당은 윤리위 제명, 제소 등 책임을 묻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감에서 이 후보에 대해 조폭 연루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의혹의 근거로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이었던 박철민씨가 제보했다는 현금다발 사진을 이날 국감장에서 공개했다.  

그러나 한병도 민주당 의원은 같은 날 오후 박씨로 추정되는 인물이 지난 2018년 11월 21일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을 언급, "저 조폭이란 사람이 렌터카와 사채업을 통해 돈을 벌었다고 띄운 사진"이라고 반박했다. 이에 김 의원의 주장은 사실상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치부됐다.

윤 원내대표는 "어제 행안위 국감을 통해 국민의힘의 바닥을, 의혹 제기의 밑천을 제대로 봤다. 면책특권에 숨어 '폭로 국감'을 자행했다"며 "하나 마나 한 질의로 변죽만 울리는 '맹탕 국감'을 만들었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그는 "김용판 의원이 제기한 조폭 연루설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출처를 알 수 없는 돈다발은 해당 조폭이 자신이 번 돈이라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허세샷'"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 조폭 스스로 자기는 친박연대 18대 국회의원 후보로 입후보했다고 한다. 성남시의회 부의장을 지낸 박용승 전 의원의 아들이라고 밝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제보자라고 했던 조폭마저도 그쪽 당 아들"이라며 "까도 까도 국민의힘밖에 나오는 게 없다. 그런데도 이 사실을 잘 알면서 이런 조폭 범죄자의 진술을 국감장에 가져와서 면책특권에 기대 아무 말이나 던진 김용판 의원은 국민의힘의 현재 수준을 보여준다"고 질타했다.

또 "이런 것 하라고 면책특권이 있는 게 아니다"라면서 "여기서 끝이었다면 국민의힘은 '학예회'라는 비아냥은 듣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영 의원은 곽상도 전 의원 아들이 받은 50억원에 대해 '푼돈'이라고 했다. 처음에는 가짜뉴스인 줄 알았다"며 "국민들로부터 공분을 산 50억원이 어떻게 푼돈이냐. 인터넷에서 '5억원은 0.1푼돈, 5000만원은 0.01푼돈'이라는 말이 나온다"고 꼬집었다.

더불어 "야당의 이런 얼토당토않은 억지 국감에 이 지사는 끝까지 충실하게 응했다"며 "관계직원의 비리 의혹에 인사권자로서 국민 앞에 다시 한 번 사과했고 당시 견고했던 토건 세력과 싸워 진행했던 대장동 개발의 어려움, 국민의힘이 막지 않았다면 완전 공영개발이 가능했을 것이라는 아쉬움, 제기되는 의혹에 대한 분명한 설명과 제도 개선까지 진솔하게 답변하는 모습을 봤다"고 평가했다.

나아가 "이번 국감은 한마디로 '대장동 개발 의혹은 국민의힘 게이트'임을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마지막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김용판 의원은 어디서 받은 자료인지도 모르는 이상한 사진을 하나 들고는 이재명 대선 후보에게 가짜 프레임을 씌우려고 했다가 7시간 만에 아닌 것으로 증명됐다"며 "경찰 고위 간부 출신이 해서는 안 되는 짓을 명확히 보여준 사례 아닌가 생각한다. 윤리위에 제소하고 이분 사퇴까지도 얘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요식행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도대체 어떤 배후를 가지고 조작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얼마나 웃기냐. 전 국민이 다 보는 국감장에서"라고 말했다.

이어 "제보한 조폭도 이래저래 알아보니 본인의 주장과 달랐다고 한다. 아버지가 성남시의회 부의장을 했다고 하지 않느냐"며 "또 국민의힘이다. 제보자도 국민의힘이고 제보 내용은 허위고 판을 짰는데 가짜다. 이것이 7시간 만에 밝혀지면서 국감장 웃음거리가 되고 이런 분이 의원으로 앉아 있는 것이 수치"라고 거듭 질타했다.

그러면서 "윤리위에 제소하고 제명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한 원내대변인은 '김 의원에 대한 제명 요구는 의원직 사퇴를 의미하는 것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당적 제명을 말하는 것이고 의원직은 사퇴를 주장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사퇴시킬 방법은 없다. 국감장은 면책특권이 있어 강제로 시킬 수 없고 윤리위 제소는 가능하다"며 "국민의힘도 참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본인이 질의 순서까지 바꿔가면서 (질의)한 것 아니냐"며 "새벽부터 무슨 이재명 후보에 대한 조폭 연루설과 돈 받았다는 것을 공개하겠다는 이야기가 돌더니 오전에 가보니 김용판 의원이 질의순서를 바꿔서 준비했다가 열심히 주장했는데 알고 보니 허위 아니었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허위사실을 국감장에서 전 국민에게 유포했다. 제가 당 대표였으면 당장 제명했다"며 "이준석 대표는 걷는 것 말고는 하는 게 없으셔서"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윤리위에서 나올 수 있는 조치는 무엇이냐'는 질문에 "윤리위는 국회의원이 행위라든지 발언으로 품위를 지키지 못하면 열리는 것"이라며 "(조치로) 여러 가지가 결정될 수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