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압구정 VIA국제학교, 초·중·고 과정 신입생 모집

노경조 기자입력 : 2021-08-04 16:53
내년 1월 개교…"해외 명문대 진학 도움"

VIA국제학교 내부. [사진=VIA국제학교]


도시형 대안 국제학교 '바인 인터내셔널 아카데미(VINE International Academy, VIA국제학교)'가 내년 정식 개교를 앞두고 이달 말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VIA국제학교는 1996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클리시에 설립된 입시 전문 교육기관 'SY 아카데미'를 모태로 한다. 전문직 진출을 위한 전공 선택 기초 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생 수준별 맞춤 교육을 통해 매년 재학생 전원을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예일대, 컬럼비아대, 뉴욕대(NYU), 서던캘리포니아대(USC), UC버클리대 등에 보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컴퓨터 사이언스·재무·회계·공학·의예 등 인기 학과가 대부분이다.

'아트 프로그램' 진학 과정 또한 미국 최고 진학 실적을 보유한 교사들이 기초 개념부터 완벽한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특히 캘리포니아대(UC)와 오랜 기간 이어온 전략적 협력 네트워크는 VIA국제학교의 교육적 자산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UC데이비스대가 주관하는 명문대 진학 과정은 SY 아카데미와 공동 운영한다. 여름방학에는 UCLA·USC 학점 이수 프로그램과 대학 교양과정 선 이수 프로그램,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춤과 연기 수업을 통해 표현력을 기르는 '액팅 클럽(Acting Club)'과 같은 과외 활동도 있다.

VIA국제학교는 서울 압구정동에서 내년 1월 10일 문을 열 예정이다. 이에 앞서 이달 말부터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측은 "일반적인 국제학교와 달리 학생의 우수한 교과 성적과 영어 구사 능력보다 인성, 잠재력, 발전 가능성을 평가한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