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레이더] GS25·롯데마트·삼양·KFC·CU·오비맥주·KT&G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입력 2020-12-23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GS25 제공]

◆ GS25, 커피에일 '비어리카노' 출시…프리미엄 수제맥주 시장 새 지평 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제주도 커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유동커피’와 손잡고 이색 수제흑맥주 ‘비어리카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어리카노는 한국 최초의 수제맥주 제조장인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와 우리나라 1위 바리스타인 유동커피의 서유동 대표가 컬래버레이션해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 2020 대한민국 커피산업대상과 코리아 바리스타어워즈 올해의 바리스타상을 수상한 우리나라 바리스타의 아이콘 서유동 대표가 레드카투아이 원두에서 강배전해 직접 추출한 콜드브루 커피를 함유했다. 패키지에는 바리스타의 캐릭터를 활용한 유동커피 간판디자인을 그대로 담았고, 무광 블랙컬러 콘셉트로 커피 고유의 산미와 쌉쌀한 스모키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흑맥주의 깊은 풍미를 표현했다.

◆ 카카오톡 스토어, 이용권과 e쿠폰 판매 시작

카카오톡 스토어는 이용권과 e쿠폰 상품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어학·레슨·레져시설·여행·숙박이용권 등 무형의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입점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야나두’, ‘시원스쿨’, ‘패스트캠퍼스’ 등 강의 이용권과 ‘에버랜드’, ‘코엑스 아쿠아리움’ 등 시설 이용권이 포함된다. 카카오톡 스토어 측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다양성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카카오톡 스토어 제공]

◆ KFC, ‘타워버거 + 캡새버거’ 40% 할인 프로모션 진행

KFC가 대표 인기제품인 ‘타워버거’와 최근 선보인 ‘캡새버거’ 등 2종을 5900원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모션 제품인 타워버거는 두툼한 통가슴살필렛과 해시브라운, 치즈 슬라이스 등 다양한 속재료로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다. 캡새버거는 ‘KFC만의 새우버거’라는 뜻으로, 새우살로 꽉 찬 패티에 알싸하고 고소한 케이퍼 마요소스와 느끼함을 잡아주는 사우전아일랜드 소스, 양상추가 조화를 이뤄 풍부한 맛과 식감을 강조했다. 이와함께 KFC는 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치르르블랙라벨치킨 1조각, 총 3조각을 5900원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KFC 제공]


◆삼양식품, 스틱형 불닭소스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소스를 스틱 형태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를 별도 소스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2018년 용기 형태로 정식 출시된 제품이다. 기존 액상스프에 감칠맛을 더한 불닭소스는 찌개 양념, 딥핑소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에 추가로 출시된 스틱형 불닭소스는 16g으로 낱개 포장해 양 조절이 쉽고,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휴대하기 좋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삼양식품 온라인몰 삼양맛샵에서는 12월 30일까지 1+1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12월 31일부터는 마트, 편의점 등으로 판매처를 늘릴 예정이다. 소비자 가격은 10입 카톤 기준 50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스 제품의 휴대와 사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스틱 형태를 추가로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며 불닭소스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 CU,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2021 먹잘알 능력고사’ 진행

CU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2021 먹잘알(먹는 것을 잘 아는 사람) 능력고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먹잘알 능력고사는 편의점 버전의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서 음식과 관련된 문제를 풀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먹부신(神)’, ‘쩝쩝박사’, ‘트렌드먹터’, ‘먹린이’, ‘무식욕자’ 총 5가지 등급으로 구분된 먹부심 타이틀을 획득하는 테스트다. ‘트렌드’, ‘식재료’, ‘편의점’, ‘음식 관찰’ 4가지 영역에서 각 4문제씩 총 16문제로 진행된다. 문제 풀이에 소요된 시간과 정답의 수를 합산해 전체 참여자 중 등수가 결정되기 때문에 지인들과 순위를 경쟁할 수도 있다. 먹잘알 능력고사는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와 방구석연구소 웹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말까지 도전할 수 있다.
 

[사진=CU 제공]

◆ CJ올리브영, 25일부터 '벌스데이 캔' 증정... 헬스앤뷰티 유망주 '총망라'

CJ올리브영이 이달 ‘올리브영데이’가 시작되는 오는 25일부터 소진 시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벌스데이 캔(Birthday Can)’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벌스데이 캔’은 고객이 그간 CJ올리브영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엮어 만든 체험본 기획 세트다. CJ올리브영은 올 한해 사랑을 받았던 주요 카테고리 상품과 함께 내년도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주’ 상품군을 대거 포함, 최대 29종의 상품 체험본을 제공하는 역대급 ‘벌스데이 캔’을 준비했다. △아비브 △아로마티카 △나인위시스 △마녀공장 등 올리브영 MD(상품 기획자)들이 성장을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 상품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 ‘2020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와 ‘벌스데이 캔’ 구성을 연계, ‘클린뷰티’와 ‘건강기능식품’ 등 2020년 트렌드를 이끈 주요 상품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 롯데마트, 한국형 홈센터 파일럿 매장 첫 선

롯데마트가 노원구에 위치한 중계점에 ‘한국형 홈센터’ 파일럿 매장의 문을 열였다. 홈센터는 주거공간을 자기 손으로 꾸밀 수 있는 소재나 도구를 파는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을 말한다. 영국의 홈디포, 미국의 B&Q와 같이 건축공사, 내장공사, 수장공사, 데코레이션까지 전 카테고리를 갖춘 교외 위주의 대형 할인점이 대표적이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홈센터 파일럿 매장은 셀프 인테리어 중 ‘집단장’에 집중한 매장으로 공구, 보수용품, 조명, 커튼·블라인드, 페인트 총 5개를 한국형 홈센터 중점 상품군으로 선정해 운영한다. 홈센터 파일럿 매장이 위치한 노원구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학령 인구수 3위로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 공부방 꾸미기 등의 수요가 높고, 노후 아파트가 많아 개보수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은 지역이라는 점이 고려됐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 오비맥주,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 맛보세요”

오비맥주가 24일 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의 부산물로 만든 에너지바 ‘리너지바(RE:nergy bar)’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처음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20일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업무협약를 맺고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에너지바, 그래놀라, 시리얼 등 다양한 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협업의 첫 성과물로 카스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를 와디즈 오픈예정을 통해 처음 선보인다. 카스 맥주박 ‘리너지바’는 치즈맛과 흑임자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 쌍용C&B, 기저귀 무료 체험팩 이벤트…한정 수량으로 1500명 선착순 제공

쌍용C&B가 유아용 기저귀 베피스(BEFFYS) 젠틀온 팬티형 기저귀를 23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1500명에게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베피스 젠틀온 팬티형 기저귀는 쾌적흡수 젠틀 드라이 시스템으로 기존 제품 대비 흡수력을 약 15% 높여 활동량이 많은 아기에게 쾌적함을 선사하도록 설계된 기저귀다. 또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피스 젠틀온 체험팩 이벤트’는 베피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이나 쌍용C&B 본사 코디 직영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체험팩은 모두 무료배송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쌍용C&B 제공]

◆ 맥캘란, ‘레드 컬렉션’ 출시…40년·50년·60년 한정 수량 판매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디앤피스피리츠가 맥캘란의 레드 컬렉션 시리즈를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맥캘란 레드 컬렉션은 맥캘란 브랜드를 상징하는 빨간색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전세계적으로 40년, 50년, 60년, 71년, 74년, 78년 제품이 동시에 출시된다. 이 가운데 국내에는 40년, 50년, 60년 제품이 유명 호텔 및 위스키 바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도 한정된 수량만 공급되는 특별한 제품군으로 현재 맥캘란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제품 중 가장 오래된 연산에 속하는 제품들 중 하나다.
 

[사진=맥캘란 제공]

◆ KT&G, '상상펀드 연말 나눔' 릴레이 행사 펼쳐

KT&G가 전국 40개 사회복지기관에 6억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19개 지역기관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한파로 여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각 19개 지역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마스크‧생필품‧김치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40개 사회복지기관에 6억여 원의 후원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KT&G는 매년 연말마다 임직원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김장‧연탄 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 대신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한다. 행사에 필요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