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워렌버핏 사망에 BJ 유신(유영기) 언급…왜?

전기연 기자입력 : 2020-07-09 08:58

[사진=양주산반달곰 유튜브]


BJ 진워렌버핏의 죽음에 BJ 유신(유영기)이 언급됐다. 

8일 진워렌버핏의 동료인 유튜버 양주산반달곰은 진워렌버핏이 생전 남긴 유서라며 글을 공개했다. 

공개한 유서에 따르면 진워렌버핏은 "의석아 내 뒤를 부탁한다. 꼭 뉴스 커뮤니티 유영기를 법의 심판을 받게 해줘. 유영기 때문에 피해당한 내 팬들 또는 지인 누나들 형님들의 분노와 억울함을 풀어주기 바란다"고 적었다.

이어 "천지암 형님 제 억울한 원혼을 달래주세요. 제 삶은 여기까지 같습니다. 죽는 게 두렵고 무섭지만 마음이 편해지고 싶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가족과 누나 형님들 팬들 죄송하고 미안합니다. 사람은 언젠가 죽습니다. 저는 단지 여러분보다 빨리 죽는거고요. 천지암 형님께서 제 장례를 치러줬으면 좋겠네요. 제 장례식은 웃으면서 재밌게 해주세요"라고 남겼다. 

하지만 진워렌버핏은 유신을 언급한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유신을 향한 악플이 달리자 팬들은 "유신은 아무 죄 없는 사람" "적어도 버핏 사건에 유신이 잘못한 게 뭐가 있냐. 고소 도와준다고 하고 범죄 알린 게 그리 잘못?" 등 댓글로 옹호하기도 했다. 

현재 양주산반달곰은 유튜브에 진워렌버핏의 분향소 영상을 올리며 추모하고 있다. 진워렌버핏은 8일 새벽 부천의 한 아파트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한편, BJ 유신은 아프리카TV, 카카오TV 등을 통해 BJ 활동을 하다가 정지당한 뒤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채널 '뉴커'를 통해 시사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