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人] '모빌리티' 강조 정의선 부회장…CES서 패러다임 바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입력 2020-01-07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발표…UAM 서비스로 하늘길 이동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데일리동방]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이 도심형 비행기 등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내놨다. 그동안 꾸준히 강조해온 '모빌리티' 사업에서 혁신적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구상이다.

정 수석부회장은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2028년이면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서비스가 한국과 해외에서 같이 상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가 발표한 '미래 도시 모빌리티 비전'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모빌리티 환승거점(HUB)으로 구성된다.

UAM은 하늘을 새로운 이동통로로 활용, 개인용 비행체(PAV)를 기반으로 도시 간 이동하는 서비스다. PBV는 지상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승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율주행 솔루션이다. HUB는 UAM과 PBV를 연결하는 정거장이자 충전소다. 이같은 세 가지 솔루션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더 많은 가치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꾸준히 '모빌리티' 사업을 강조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오는 2025년까지 현대차 사업구조를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등 2가지로 전환하겠다는 '2025 전략'을 발표하기도 했다. 마침내 정 수석부회장은 이번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서 '개인용 비행체'라는 화두를 던져 한 단계 확장된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됐다.

그는 "UAM과 PBV, HUB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끊김 없는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은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인류를 위한 진보'를 이어 나가게 할 것"이라며 "현대차는 이동 시간의 혁신적 단축으로 도시간 경계를 허물고, 의미 있는 시간 활용으로 사람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이루며, 새로운 커뮤니티를 통해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역동적인 인간 중심의 미래 도시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