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빗썸 매각, 잔금 납입 못해 사실상 무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수습기자
입력 2019-09-30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BK컨소시엄, 인수마감 4월→ 9월로 연기했어도 불가

자료사진. [사진=빗썸 제공]


[데일리동방]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매각이 사실상 무산됐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BK컨소시엄이 빗썸 지주사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인수 잔금을 전날까지 납입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까지 낼 가능성도 크지 않아 업계에서는 BK컨소시엄의 인수가 사실상 어려워졌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비티씨홀딩컴퍼니는 빗썸(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76.0%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이 주도하는 BK컨소시엄은 지난해 10월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지분 50%+1주를 약 4천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계약금으로 1억달러(약 1200억원)을 낸 이후 잔금을 제때 치르지 못해 인수 무산 의혹이 제기돼왔다. 특히 BK컨소시엄이 자체 토큰을 발행해 대금을 지불할 계획이었으나 가상화폐 시장 침체로 차질을 빚어 인수 대금을 마련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많았다.

BK컨소시엄 측은 당초 인수마감 시한이었던 올 4월 잔금을 납입하지 않고 그 대신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지분을 70%까지 늘리겠다고 하면서 납입 시한을 이날까지로 연기했다.

빗썸 관계자는 "현재 상황에서는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 없다"며 "실무선에서 파악할 수 있는 단계가 되면 말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BK컨소시엄이 잔금을 내지 않아 인수 계약이 파기되면 이미 낸 계약금을 둘러싼 분쟁이 생길 가능성도 크다. 원칙적으로 계약을 파기한 쪽이 손해를 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금액이 1000억원대로 큰 만큼 양측 합의가 어려워지면 법정 분쟁으로 갈 가능성도 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