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서핑 수요, 4년새 11배 늘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8-23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8월 서핑여행 예약자 전년 대비 8.4% 성장

[사진=프립 제공]

반짝 유행을 탈 것 같던 '서핑'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여가·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 대표 임수열)에 따르면, 올해 7~8월 서핑 여행 수요는 2015년 대비 약 11배 성장했다.

프립이 서핑 여행 상품을 처음 도입한 2015년 7~8월 예약 수는 800여건에 불과했지만, 4년 후인 올해 같은 기간 예약 수는 약 11배인 8800여건으로 집계된 것이다.

서핑여행 수요는 매년 지속해서 느는 추세다. 전년 동기 대비 2018년은 7.0%, 올해는 8.4% 증가했다.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 올해 7~8월 기준 재구매 고객 비중은 16%를 차지했다.

이러한 증가세는 서핑 관련 상품 수 변화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2015년 서핑 여행 상품은 불과 2~3개였지만, 현재 약 68개로 약 34배 늘었다.

서핑 여행은 더 다양하고 세분화됐다. 기존에 '서핑' 여행은 입문자에 한해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캠프 형식이었다.

반면, 현재는 난이도에 따라 구분되며, 일정도 2박 3일, 3박 4일 등으로 다양해졌다. 또 서핑에 몰두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여성·남성 전용 강좌도 생겼다.

서핑과 유사한 수상 레저도 뜬다. 보드 위에서 서서 노로 저어서 물 위를 다녀, 비교적 서핑보다 쉬운'패들보드'(SUP) 상품이 인기다. 한강에서 즐기는 선셋 패들보드, 패들보드 서핑요가 등은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프립에 따르면,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는 목적지는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강원도 양양과 고성으로 조사됐다.

양양은 죽도, 인구 등 수심이 얕고 파도가 높은 해변이 있어 서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여행지로, 최근 배우 4인방이 게스트하우스를 오픈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JTBC '서핑하우스'에 배경지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고성은 국내 최고 수질의 바다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목적지로 자작도 해변과 송지호 해변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다.

강릉 금진해변과 제주 중문 색달해변도 새롭게 떠오르는 서핑 명소다.

금진해변은 서핑 입문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곳이다. 해안선 길이가 1km로 긴 편이다. 다른 서퍼들과 부딪히지 않고 편안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색달해변은 흑색·백색·적색·회색의 독특한 모래를 자랑하는 곳이다. 이곳의 서핑 가능 구역이 300~400m로 넓어 매년 국제 서핑 대회가 열린다.

임수열 프립 대표는 “서핑의 최적기는 여름보다 9월부터 2월 사이다. 여름 파도보다 가을, 겨울 파도가 서핑하기에 더 좋기 때문"이라며 “다가오는 ‘서핑 최적기’에는 더 많은 분들이 서핑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프립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금요일에 강원도 강릉 '금진해변 당일치기 서핑 스쿨'을 이용하는 여행객 대상으로 여행의 경비 중 최대 70%를 할인해 주는 '알차게 휴가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